백신 도입, 올해만 1억5천만회 예정 "文정부, 계약 어떻게 했길래?"
백신 도입, 올해만 1억5천만회 예정 "文정부, 계약 어떻게 했길래?"
  • 인세영
    인세영
  • 승인 2022.01.26 10:40
  • 댓글 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에서는 백신패스 끝내는 분위기
화이자와 맺은 계약서 공개하라는 요구 빗발쳐

정부가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개별 계약한 코로나19 백신 77만회분이 오늘(26일)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25일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에 따르면, 화이자 백신 77만회분이 26일 오전 11시 55분 KE8518 항공편으로 도입된다.

추진단에 따르면 정부가 올해 개별 제약사 및 국제기구와 계약하거나 국제협력을 통해 확보한 코로나19 백신은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AZ), 얀센, 노바백스 등 총 1억5천44만회분이다.

문제는 현재 공급되고 있는 백신이 코로나에 대한 예방효과가 거의 없다는 것이 밝혀졌다는 점이다. 

방역당국에서는 돌파감염 등으로 백신 기접종자들이 코로나에 다시 걸리는 사례가 빈발하고 백신 무용론이 확산하자 "코로나 백신은 코로나 자체를 예방한다기 보다는 중증으로 진행하는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라고 주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방역당국의 말바꿈을 그대로 믿는다 하더라도, 올해 도입 예정인 백신이 1억5천44만회분은 전 국민이 7차 또는 8차까지 맞을 물량이다. 

시민들이 문재인 정부가 백신 제조사들과 도대체 어떤 조건으로 계약을 맺었는지 의아해 하는 목소리가 나오는 대목이다. 

다른 나라들은 코로나 끝내려는 분위기인데 

 

최근 오미크론의 치명률이 미미하다는 결론이 나오면서 세계 각국에서 백신 패스를 폐지하는 분위기다. 

영국은 보리스 총리가 나서서 백신패스를 비롯 주요 방역 규제를 전면 폐지했다. 

이스라엘은 기존의 방역패스를 폐지한다는 입장이다. 이스라엘 보건부의 자문위원회는 공공장소 출입에 있어 백신접종 여부를 출입 허용 기준으로 본다는 것은 의미없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재무부 장관 리베르만(Lieberman)이 "백신 패스를 폐지 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백신패스는 어떤 의학적 논리도 없으며, 나 경제와 일상에 직접적인 피해를 입히고 대중의 일상적인 공황 상태에 기여할 뿐. 백신 패스 폐지를 위해 관계 당국과 노력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스페인은 자연면역의 힘에 신뢰를 두고, 코비드를 일반적 독감으로 다루기로 하며, 방역 규제 폐지(증상없는 사람 테스트 안함. 자가격리 폐지, 마스크 폐지, 방역패스 폐지) 등을 발표했다. 

미국은 대법원, 100인 이상 기업에서 직장인들을 위한 백신패스 강제를 불법으로 규정했으며, 백신의무접종, 마스크 착용 등의 의무화도 폐지하고 있다. 

덴마크 역시 26일 (현지시간) Mette Fredericksen 총리의 담화로 모든 코비드19 관련 제한을 철회할 것이 유력하다는 보도가 있다.  

WHO / EMA(유럽의약국) 역시 짧은 간격으로 반복되는 추가 접종에 반대한다는 입장이다. 잦은 부스터샷 접종은 오히려 집단적인 자연 면역력을 감퇴시키므로 각국에 전략 변경 요구하기도 했다. 

루마니아 역시 의무 백신 정책을 포기했으며 직장 내 백신 패스도 폐기했다. 

멕시코도 모든 종류의 코비드 방역 규제 폐지하고 일상으로 돌아가기로 했고, 멕시코를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도 그 어떤 방역 관련 증서도 요구하지 않기로 했다.

일본은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하루 신규 확진자가 사상 처음으로 4만명을 돌파했지만, 지난해와 같은 ‘스테이홈(Stay home·집에 머물며 외출 자제)’ 방역 대책은 적용하지 않겠다는 방침을 분명히 했다. 유동 인구를 줄이는 것보다 사적 모임의 인원을 제한하는 게 오미크론 변이 대책의 핵심이라는 것이다. 우리나라와 같은 백신패스는 없다. 

그나마 백신패스를 강제하고 있는 프랑스에서도 점차 모든 방송에서 mRNA 백신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으며 백신패스와 지나친 방역을 비판하는 논조가 확산되고 있다. 

화이자와 맺은 계약서 공개해야 

정부가 올해 도입하기로 한 1억 5천만회의 물량 외에도, 현재 노바백스를 비롯하여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3차 임상시험하고 있는 백신등을 포함하면 재고로 쌓일 백신 물량은 어마어마하다는 평가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자꾸 변이가 생기므로 기존에 계약해 놓은 백신이 효과를 낼수 있을지도 미지수인 상황에서 자꾸 재고 물량이 쌓인다는 것은 심각한 문제다.  

일부에서는 정부가 남아도는 백신 재고물량을 처리하기 위해서 어쩔수없이 코로나 확진자에 대한 공포심을 조장하고 백신접종을 독려하고 있다는 의심을 하기도 한다. 정부는 "국내 예방접종 상황과 접종 계획에 따라 백신 공급 일정 등을 협의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그러나 백신 제조사들과 어떤 식으로 계약을 맺었는지, 공급받기로 한 물량은 취소할 수 있는 것인지, 대금은 얼마로 하기로 했으며, 어떤 식으로 지급하기로 한 것인지, 담보를 제공하기로 했으면 무엇을 어떻게 제공하기로 한 것인지 모두 공개하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백신 공급계약을 둘러싼 문제는 정권이 끝난 이후에도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 방역에 지친 복수의 시민들은 "특정 기관 누가 제약사와 짜고 어느 백신을 홍보해줬으며, 어느대학 교수와 의사들이 특정 백신을 노골적으로 지지했는지 조금만 관심있게 보면 누구나 알수 있다." 라면서 정권이 바뀌는 것과 상관없이 이들을 모두 고소해서 국민의 생명을 담보로 돈벌이를 하려했던 책임을 묻겠다."라고 목소리를 높혔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많이 본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Ghonjhkii 2022-02-24 14:29:49 (207.244.***.***)
코로나백신(독극물백신) 강재접종 후 기저질환이라는 말하는 것은 이미 독극물백신이라고
증명하는 중요한 사안들이다.이들 기저질환자들이 독극물을 접종하지 않았다면 이 증세가 더
진증 되지않았다는 것이 중대한 사안으로 인증 되는 것이며.그로 정부 질병청 보복부는
현행 살인 살상 범죄자들이다.이 감기 초기 공포 조성하여 강재 접종 유도한 한국 주류 미디어언론사들도
현행 살인 살상 유도 현행범들이다. 국회는 이런한 면증을 보고도 묵고하는 이들은 살인 살상
방조범이다. 사법부 판검사들은 이러한 현증을 보고도 묵면 한다면 엄중하게 집무 유기한 살인 살상에
동조한 중대한 범죄자로 만고에 대역죄 범죄자들이다.기저질환이 있던 없던 백신 접종후 면 제1원인은
독극물 백신이다.그로 인하여 기저질환이 진증 되어 결국 사망까지 갈수 있는 독극물 백신인 것이다.
hioklklio 2022-02-11 07:33:02 (23.106.***.***)
코로나 백신(독극물백신) 생쥐 임상 실험 했다. 한국 주류언론 한국정부 질병청 백신 접종에 가담한 의사는
현행 살인범이다.생쥐실험안했다 했는데 실제론 실시했고 실험용생쥐가 모두 사망했다는데 인체로 따지면
2년이라는 시간이란다. 곧 결과 나올 것이다.이 독극물은 인구 감축용으로 딥스테이트가 오래 전 극비에
만들어진 독극물이다.한국 정부는 아직도 딥스테이트의 목적 달성에 적극 참여하는 현행 살인범이다.
"코로나 백신아니다. 인간 살상 살해 및 면역력 저해하고 , 인체에 나노칩및 독충을 주입하는 독극물이다."
roepwlpqklf 2022-02-02 12:35:37 (207.244.***.***)
마스크 쓰고 백신 패스 반대하는 한국민들아
차라리 백신 100차 까지 접종 다 죽어라
다른 세계인들에게 피해 주지 말고 다 죽어라
문재인 끌어 내지 못하는 등신 국민들아.
멸공 2022-02-01 17:37:14 (118.235.***.***)
이나라 정부가 언제부터 글로벌 제약사의 영업사원이자
딲가리가 되었나. 국민을 지켜야할 정부가 국민을 억압하고
학살하고 있으니 반드시 죗값을 치르게 될 것이다.
soijklklaop 2022-01-31 09:09:53 (207.244.***.***)
이제 국민들이 일어나 문재인 정은경 김부경 등 국민혈세의 녹을 회수하라.
국민들로 부터 받은 모든 권한도 회수 하자 국민들아 궐기하라.
이 역적들의 권한은 국민들로 부터 나온것이다 이제 권한을 회수 할 때가 됬다.
성희철 2022-01-31 07:55:14 (118.37.***.***)
문재인 휘하 정부보건방역당국이 스스로 이 엉터리 정치방역을 종료할 단계는 진작부터 지나있었다.
지금 이 뉴스기사만 봐도 얘기 끝난 사안이다. 결국 백신 땡처리해야 해서 이딴짓 쳐 해대는 문재인 휘하 정부보건방역당국을 강제종료시키려면,
지금부터 나 포함 울 한국시민들 전체가 직접 실내 실외 전체서 마스크 벗고 https://blog.naver.com/chuanstation/222100243248 사진대로 안경착용 시작하여 코로나19 이전 일상으로 복귀해야 한다.
지금부터 당장 이걸 실행해야만,
문재인 휘하 정부보건방역당국의 이 엉터리 정치방역이 끝장날것이다.
계약서 공개하라 2022-01-31 01:07:57 (58.237.***.***)
국민의 기본권 인권 말살해서 백신을 통행증처럼 만드는 기괴한 나라 이게 공산당 나치주의 감시.통제다
독주사 중지하고 전국민에게 계약서 전면 원본 공개하라!!
Dhoommnj 2022-01-30 11:01:27 (207.244.***.***)
마스크 쓰고 백신 시위는 나 쫄보 노예요,백신접종 더 강하게 해주라는 개돼지다.
바이러스는 마스크 다 통과한다.코로나는 감기다. 코로나 백신은 백신이 아니고
인체 면역력 파괴하고 인체 병들게 하는 독극물이 함유된 독극물이다.
하나 뿐인 목숨 보다 돈이 중요한 개돼지 등신 국민 독극물백신 접종 1위 국가다.
유전자 변형된 식재료 첨가된 식품은 먹지 않으면서 유전자 변형 독극물백신 접종
1위 국가 등신 개돼지 국민들아 소돼지도 도축장에 들어 갈때는 눈물을 흘린다.
소 돼지 보다 못한 바보등신 호구 국민들아 이제 죽는 시간만 다가 오고 있다.
2022-01-29 16:56:29 (117.123.***.***)
투표 잘합시다
김현순 2022-01-29 16:40:30 (58.226.***.***)
백신접종자유로 해주고 백신패스 철회해라!!!
이 더러운 민주당아!!!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