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보청기 2022년 1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포낙 보청기 2위 스타키 보청기 3위 오티콘 보청기
[빅데이터투데이] 보청기 2022년 1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포낙 보청기 2위 스타키 보청기 3위 오티콘 보청기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1.25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청기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낙 보청기 2위 스타키 보청기 3위 오티콘 보청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보청기 브랜드 1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12월 25일부터 2022년 1월 25일까지의 보청기 브랜드 빅데이터 1,573,15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12월 보청기 브랜드 빅데이터 1,520,385개와 비교하면 3.47% 증가했다.

​보청기는 청력이 약하여 잘 들리지 아니하는 것을 보강하는 기구로서, 소형 마이크 따위를 이용하여 소리를 모으거나 증폭하여 잘 들리게 한다. 국내 난청인구는 1,000여만명에 달하며, 스마트폰 등 디지털기기 사용이 늘어나면서 난청연령도 점차 낮아지고 있는 추세다. 보청기 시장 규모는 2,000억원이 넘는 것으로 추산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보청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2년 1월 보청기 브랜드평판 순위는 포낙 보청기, 스타키 보청기, 오티콘 보청기, 시그니아 보청기, 벨톤 보청기, 와이덱스 보청기, 세기 보청기, 리사운드 보청기, 대한 보청기, 유니트론 보청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포낙 보청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730 소통지수 111,628 커뮤니티지수 110,6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015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24,728과 비교하면 4.40% 상승했다.

​2위, 스타키 보청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968 소통지수 99,638 커뮤니티지수 104,7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354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06,887과 비교하면 2.76% 상승했다.

​3위, 오티콘 보청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80,025 소통지수 94,817 커뮤니티지수 99,5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4,401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59,873과 비교하면 5.59% 상승했다.

​4위, 시그니아 보청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52,710 소통지수 47,149 커뮤니티지수 52,7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57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8,656과 비교하면 10.04% 상승했다.

​​5위, 벨톤 보청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2,650 소통지수 47,378 커뮤니티지수 53,7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7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1,934와 비교하면 1.4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보청기 브랜드 분석결과, 포낙 보청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포낙 보청기 브랜드는 1947년 설립된 이래 70년동안 최신 청각 솔루션들을 연구 및 제조하고 있다. 전세계 자회사와 유통업체로 이뤄진 네트워크를 통해 100개국 이상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2년 1월 보청기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보청기 브랜드 빅데이터 1,520,385개와 비교하면 3.4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85% 상승, 브랜드소통 2.50% 상승, 브랜드확산 2.1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보청기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2월 25일부터 2022년 1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