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주방용품 2022년 1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3M 주방용품, 2위 락앤락 주방용품, 3위 다이소 주방용품
[빅데이터투데이] 주방용품 2022년 1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3M 주방용품, 2위 락앤락 주방용품, 3위 다이소 주방용품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1.20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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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방용품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3M 주방용품 2위 락앤락 주방용품 3위 다이소 주방용품 순으로 분석되었다.

​국내 주방용품시장은 약 2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프리미엄 해외 브랜드와 대중적인 국내 브랜드간 주요 소비자층이 다르다. 독보적인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업체는 없으며 국내 주요 주방용품업체들은 정체상황이 매년 이어지고 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2월 19일부터 2022년 1월 19일까지의 주방용품 브랜드 빅데이터 6,275,478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21년 12월 주방용품브랜드 빅데이터 5,726,015개와 비교하면 9.60%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주방용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22년 1월 주방용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3M, 락앤락, 다이소, 키친아트, 모던하우스, 테팔, 기본에, 휘슬러, WMF, 이케아, 해피콜, 코렐, 한국도자기, 텐바이텐, 쿠쿠, 포트메리온, 르크루제, 조셉조셉, 쓰임, 실리트, 글라스락, 헹켈, 네오플램, 빌레로이앤보흐, 일리, 퀸센스, 스탠리, 덴비, 도루코, 스타우브 주방용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3M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563 소통지수 182,027 커뮤니티지수 202,9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7,502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04,077과 비교하면 66.90% 상승했다.

​2위, 락앤락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351 소통지수 221,923 커뮤니티지수 113,8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9,14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55,046과 비교하면 37.77% 상승했다.

​3위, 다이소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202,181 소통지수 182,416 커뮤니티지수 102,8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7,40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91,521과 비교하면 29.52% 하락했다.

​4위, 키친아트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708 소통지수 138,634 커뮤니티지수 150,7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2,087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11,977과 비교하면 2.40% 하락했다.

​5위, 모던하우스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617 소통지수 76,425 커뮤니티지수 157,0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0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05,544와 비교하면 16.8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주방용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3M 주방용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주방용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주방용품브랜드 빅데이터 5,726,015개와 비교하면 9.6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1.18% 하락, 브랜드소통 7.08% 상승, 브랜드확산 23.7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주방용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2월 19일부터 2022년 1월 1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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