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보건기구(WHO)와 유럽의약품청(EMA), "부스터샷 부질없다" 충격
세계보건기구(WHO)와 유럽의약품청(EMA), "부스터샷 부질없다" 충격
  • 인세영
    인세영
  • 승인 2022.01.12 22:52
  • 댓글 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스터샷 더 이상 강요할 명분 사라져

유럽의약품청 "부스터샷 반복 접종, 면역체계에 문제 생길 것"

"4개월마다 접종, 잠재적으로 면역반응에 영향"
"백신 접종·자연 면역 늘면 빠르게 풍토병 될 것"

유럽의약품청(EMA) "부스터샷은 면역 반응에 문제 생겨" 

유럽의약품청(EMA) 백신 책임자가 코로나19 백신을 반복적으로 접종할 경우 면역 체계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고 경고하고 나섰다. 

AFP통신에 따르면 마르코 카발레리 EMA 백신 전략 책임자는 11일(현지시간) "만약 4개월 마다 부스터 샷(추가 접종)을 한다는 전략을 세운다면 우리는 결국 잠재적으로 면역 반응에 문제가 생기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같은 발표는 부스터샷과 4차 백신을 접종하라는 우리나라의 방역책임자들과 완전히 배치되는 것으로 우리나라의 백신 정책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EMA 측은 이어 "지속적인 부스터 샷 접종은 사람들에게 피로감을 갖게 할 위험도 있다"라면서 "반복적인 부스터 샷은 지속 가능한 전략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코로나19가 독감과 같은 '풍토병'(endemic)이 될 것이라는 언급도 했다. 

그는 "우리가 언제 이 터널의 끝에 있을지 그 누구도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언젠가는 그 곳에) 다다를 것"이라며 "오미크론 변이로 백신 접종 및 자연 면역 증가와 함께 면역 인구가 늘어나면서 풍토병이 되는 시나리오로 빠르게 나아갈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오미크론 변이 감염으로 인한 입원 확률은 델타 변이의 3분의 1 또는 2분의 1 수준이라면서 걱정할 만한 병이 아니라는 것을 암시했다.

세계보건기구(WHO)도 "부스터샷 부질없다"

 

결국 WHO도 화이자, 모더나 등 현재까지 검증된 백신을 반복적으로 맞더라도 변이 바이러스 예방에 효과가 없다고 실토했다. 

11일(현지시간) 알자지라 등 외신에 따르면 세계보건기구(WHO) 관계자는 현존하는 코로나19 백신이 실제로 오미크론과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변이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는지 다시 한 번 검증해야 한다고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 백신 기술자문그룹은 "기존 백신을 반복적으로 접종하는 것은 실행 가능한 성공 전략이 아니다"면서 새 변이 감염에 큰 효과가 있는 새로운 백신 개발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현재의 백신을 부스터샷으로 계속 맞도록 하는 것은 변이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적절한 전략이 아니라는 것이다. 

지금까지 각국 정부는 세계적으로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하고 신규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자국민들에게 코로나 백신 부스터샷을 접종할 것을 적극 권장해온 바 있다. 이스라엘의 경우 최근 40만명이 백신 부스터샷 4차 접종을 마쳤다. 우리나라도 정부의 무지막지한 강요로 인해 부스터샷 접종률을 높여가고 있는 가운데, 소아 청소년까지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지금와서 WHO와 유럽의약품청(EMA) 관계자가 기존이 화이자와 모더나에서 발을 빼는 듯한 입장을 보이면서 각국 정부는 당혹스러워 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방역당국은 어제까지도 부스터샷에 이어 4차 백신도 준비해야 한다는 등의 발언으로 국민들에게 피로감을 주고 있던 상황이었다. 

전문가들은 "조만간 우리나라 방역정책도 급변할 것이다." 라면서 "새로 나온 백신이나 치료제를 팔아먹으려고 또 다른 공포심을 조성할 수 있으니 냉정하게 대응해야 할 필요가 있다."라고 조언하고 있다. 

2차 접종완료자가 전 국민의 90%를 넘기고, 현재 부스터샷도 맞고 향후 기꺼이 4차 백신도 맞으려는 우리나라의 순진한 시민들은, 앞으로 도대체 얼마나 많은 종류의 백신을 얼마나 더 맞아야 할지 가늠도 안되는 상황이다. 

세계기구와 각국의 방역당국이 백신을 놓고 혼선을 빚는 가운데, 백신 자체에 대한 신뢰도와 추가 접종률은 점점 더 낮아질 전망이다. 

백신패스도 의미 없어지나?

WHO와 EMA가 부스터샷의 무용론을 공론화 시키면서, 백신패스의 의미도 없어질 것으로 보인다. 

3차까지 맞아야 백신패스를 준다는 방침을 갖고 있던 방역당국은 WHO에서 마저 부스터샷이 부질없다는 입장을 내놓으면서 더 이상 부스터샷을 맞힐 명분이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백신패스와 관련하여 노바백스과 같은 새로운 백신을 강제적으로 맞힐 명문은 더더욱 없다.  WHO, FDA, CDC 등도 안전성이 보장해주지 않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정부 독단적으로 승인한 백신을 국민들에게 강제적으로 맞힐 수는 없기 때문이다. 

결국 오미크론이 어차피 별다른 위협을 주지 못하는 상태에서, 추가적인 백신 접종과 무의미한 PCR검사를 중단하고 개인방역을 위주로 가야 한다는 주장에 힘이 실릴 전망이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많이 본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Yujkwkejkqk 2022-02-08 15:37:10 (207.244.***.***)
코로나 백신(독극물백신) 생쥐 임상 실험 했다. 한국 주류언론 한국정부 질병청 백신 접종에 가담한 의사는
현행 살인범이다.생쥐실험안했다 했는데 실제론 실시했고 실험용생쥐가 모두 사망했다는데 인체로 따지면
2년이라는 시간이란다. 곧 결과 나올 것이다.이 독극물은 인구 감축용으로 딥스테이트가 오래 전 극비에
만들어진 독극물이다.한국 정부는 아직도 딥스테이트의 목적 달성에 적극 참여하는 현행 살인범이다.
UHjnnj 2022-01-21 09:26:44 (198.16.***.***)
유엔은 진정한 지구인를 위한 국제기구가 아니다.
외계인 파충류가 지구를 지배하기 위하여 만든 기구다.
유엔의 깃빨을 봐라, 월계수 잎으로 둘러 싸인 지구에
뱀이 감고 있는 것을 봐라,랩틸리언이 지구인을 멸살
할려고 하는 것이 코로나 백신(독극물)이다. 지구인
멸살 계획을 이제 실행하고 있는 것이다.
ghdsasg 2022-01-18 15:27:15 (23.106.***.***)
문재인 정은경 김부겸 너네 대장 사령관들이 창조주님 앞에서 지은 죄를 고백한 것을 알고 있나
빌 게이츠 록펠러는 아마도 지금 쯤 불지옥에서 고통 받고 있겠지 이자들의 죄가 공개 될 때는
문재인 정은경 김부겸 한국 주류언론사 관련자들도 지옥행 열차에 합승하고 있겠지 이글을
보는 사람 중에는 코메디가 너무 심하다고 하는 사람 ,너무 많은 사람을 살상해 죄 값을 하겠지
하는 사람도 있겠지,나도 이것이 진정한 코메디가 되기를 바라지만 사람들을 살상한 죄가 너무 크
옥황상제가 내리신 천벌을 받는 것을 피할수 없겠지........
https://www.riotimesonline.com/brazil-news/modern-day-censorship/covid-19-pharmaceutical-giants-gates-fauci-uk-officials-accused-of-crimes-against-humanity-in-international-criminal-court-complaint/
euhui 2022-01-18 09:15:49 (23.106.***.***)
조중동 한국주류언론 문재인 이재명 윤석열 홍준표 안철수등은 정치 공동체다.
이들은 좌익과 우익의탈을 쓴 좌익으로 빨갱이 악마의 공동체들이다.
윤석열 5.18을 헌법 전문에 올리겠다는 것이 좌익 빨갱이라고 증명하는 것이다.
한국은 딥스의 손바닥에서 놀고 있다,딥스의 말단 조직이 제거 될때 이들은
다 제거 된다.한국은 국가가 아니라 하나의 주식회사다
인터넷 검색하면 빌게이츠와 박근혜 악수하는 모습을 봐라, 기업의 상하 관계가
상상 될 것이다.이것은 김영삼과 김대중이 한국 이란 나라를 딥스에 넘겼다.
그래서 딥스가 한국인들을 몰살할려고 코로나 백신(독극물) 강재 접종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은희 2022-01-17 16:07:16 (61.99.***.***)
감사합니다!!
Jun 2022-01-17 15:22:26 (182.221.***.***)
면역체계에 문제생기게해서 또 에이즈약 팔겠지
ytyuymhh 2022-01-17 07:51:13 (23.106.***.***)
양심을 버리는 화폐의 노예가 되지 말고
양심을 지키는 자유의 노예로 인간이 되라.
twyttur 2022-01-16 09:43:58 (23.106.***.***)
일반감기나 독감은 인간과 공존해 왔는데 코로나 초기 공포 조성에 가담한 관련자는 현행 범죄자다.
코로나 초기에 공포 조성하고 독극물 강재 접종에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이들 단체및 개인
한국 주류언론사직원(조중동 한겨레 경향 연합 한국 네이버 다음 한국구글 KBS MBC SBS YTN JTBC등)
질병청전직원 재산몰수하고,문재인 정은경 김부겸 접종에 가담한 의사 재산을 몰수하여 백신 접종으로
신체적(면역손실)경제적 직간접적 손실 살상, 전국민의 경제적 신체적 손실을 모든 것을 보상하여야 되고
적어도 차후 30년 두고 일어나는 경재적이나 신체적으로 책임지고 보상하게 만들어야 된다.
가담한자의 죄에 대한 중범죄자는 사형을 처하여 이런자들을 3족의 씨을 말려야 된다.
sddrth 2022-01-15 15:45:23 (198.16.***.***)
문재인 정은경 김부겸 너네 대장 사령관들이 옥황상제 앞에서 지은 죄를 고백한 것을 알고 있나
빌 게이츠 록펠러는 아마도 지금 쯤 불지옥에서 고통 받고 있겠지 이자들의 죄가 공개 될 때는
문재인 정은경 김부겸 한국 주류언론사 관련자들도 지옥행 열차에 합승하고 있겠지 이글을
보는 사람 중에는 코메디가 너무 심하다고 하는 사람 ,너무 많은 사람을 살상해 죄 값을 하겠지
하는 사람도 있겠지,나도 이것이 진정한 코메디가 되기를 바라지만 사람들을 살상한 죄가 너무 크
옥황상제가 내리신 천벌을 받는 것을 피할수 없겠지........
https://ca.news.yahoo.com/anti-vaccine-signs-posted-sask-235620298.html
김승현 2022-01-15 12:48:13 (180.182.***.***)
인세영 기자님 항상 진실에 대해서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자님 같이 정의로운 국민들을 위한 기자분들이 더 많아졌으면 합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