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로마티카 2위 톤28 3위 빌리프 순으로 분석되었다.
비건 화장품의 세계 시장 규모는 2020년 약 17조원으로 추산되며, 2025년에는 약 23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환경을 생각한 윤리 소비를 실천하려는 소비자들이이 늘어나면서 업체들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건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11월 10일부터 2021년 12월 10일까지의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3,389,466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2021년 11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4,401,572개와 비교해보면 22.9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1년 12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아로마티카, 톤28, 빌리프, 디어 달리아, 아떼, 멜릭서, 러쉬, 보나쥬르, 닥터 브로너스, 허스텔러, 아워글래스, 달바, 허블룸, A24, 글로시에, 샹테카이, 이즈그린, 피츠, 어웨이, 에센허브, 더온리프, 닥터슈라클, 에프플로우, 오드리앤영, 더퓨어로터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아로마티카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174 소통지수 132,608 커뮤니티지수 144,3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8,13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95,041과 비교하면 17.56% 하락했다.
2위, 톤28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83,742 소통지수 105,149 커뮤니티지수 157,8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6,70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26,995와 비교하면 52.31% 하락했다.
3위, 빌리프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78,935 소통지수 102,520 커뮤니티지수 116,8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8,32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74,451과 비교하면 8.70% 증가했다.
4위, 디어 달리아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66,277 소통지수 149,745 커뮤니티지수 66,8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2,89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53,800과 비교하면 11.46% 증가했다.
5위, 아떼 브로너스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46 소통지수 168,829 커뮤니티지수 88,2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267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49,814와 비교하면 11.39% 증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아로마티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비건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 보니 지난 2021년 11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4,401,572개와 비교해보면 22.9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이슈 40.28% 하락, 브랜드 소통 21.62% 하락, 브랜드 확산 10.50%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비건화장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1월 10일부터 2021년 12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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