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교보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1월 10일부터 2021년 12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7,349,8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1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4,168,840개와 비교하면 22.45%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순위는 삼성생명, 교보생명, 미래에셋생명, 한화생명, 흥국생명, 동양생명, 신한라이프, 라이나생명, DB생명, KB생명, NH농협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푸르덴셜생명, AIA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DGB생명 순이었다.
1위, 삼성생명 ( 대표 전영묵 ) 브랜드는 참여지수 632,017 미디어지수 593,048 소통지수 534,955 커뮤니티지수 538,218 사회공헌지수 136,738 CEO지수 167,2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02,27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86,322와 비교하면 31.01% 상승했다.
2위, 교보생명 ( 대표 신창재, 윤열현, 편정범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9,671 미디어지수 337,857 소통지수 489,061 커뮤니티지수 280,977 사회공헌지수 120,860 CEO지수 512,4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0,907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66,485와 비교하면 52.81% 상승했다.
3위, 미래에셋생명 ( 대표 변재상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1,878 미디어지수 356,735 소통지수 454,814 커뮤니티지수 497,537 사회공헌지수 89,826 CEO지수 128,4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9,2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34,699와 비교하면 11.29% 상승했다.
4위,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513,999 미디어지수 390,452 소통지수 349,776 커뮤니티지수 311,849 사회공헌지수 84,645 CEO지수 157,0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7,727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39,437과 비교하면 17.43% 상승했다.
5위, 흥국생명 ( 대표 박춘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2,300 미디어지수 214,042 소통지수 251,316 커뮤니티지수 385,004 사회공헌지수 43,080 CEO지수 94,4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0,194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30,177과 비교하면 11.5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생명 ( 대표 전영묵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삼성생명 브랜드는 1957년에 설립되어 업계 최대의 전속 설계사 조직과 계리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삼성그룹 계열의 생명보험사이다. 사업 영역은 보험, 대출, 퇴직연금, 펀드, 신탁 부문이며,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와 안정적인 영업기반을 바탕으로 업계 최상위 시장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업계 최대 규모의 고객을 보유하고, 콜상담과 창구내방을 전담하는 서비스 전문 자회사를 운영하여 NCSI 17년 연속 1위를 유지하는 등 고객서비스 경쟁력 우위 지속시키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4,168,840개와 비교하면 22.4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7.78% 상승, 브랜드이슈 2.75% 상승, 브랜드소통 6.32% 상승, 브랜드확산 21.20% 상승, 브랜드공헌 1.43% 상승, CEO평가 0.8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삼성생명, 교보생명, 미래에셋생명, 한화생명, 흥국생명, 동양생명, 신한라이프, 라이나생명, DB생명, KB생명, NH농협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푸르덴셜생명, AIA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DGB생명 을 분석하였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