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뚜레쥬르 2위 파리바게뜨 3위 던킨도너츠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21년 11월 8일부터 2021년 12월 8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0,128,7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11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0,141,565개와 비교하면 0.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21년 12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뚜레쥬르,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성심당, 홍루이젠, 크리스피크림, 이성당, 몽슈슈, 롤링핀, 타르타르, 코코호도, 앤티앤스, 곤트란쉐리에, 못난이꽈배기, 브레댄코, 김영모 과자점, 미스터도넛, 브리오슈도레, 스트릿츄러스, 블럭제빵소, 한나식빵, 맘스케익, 정항우케익, 심봉사도로케, 학화호도과자, 잇브레드, 마리웨일237, 명랑시대쌀핫도그, 보네스뻬, 따삐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뚜레쥬르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6,616 소통지수 628,236 커뮤니티지수 571,0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5,869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337,332와 비교하면 3.36% 상승했다.
2위, 파리바게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7,267 소통지수 550,853 커뮤니티지수 524,9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3,02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848,539와 비교하면 20.26% 상승했다.
3위, 던킨도너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954,313 소통지수 411,532 커뮤니티지수 226,8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2,674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13,626과 비교하면 16.77% 하락했다.
4위, 성심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493,857 소통지수 193,775 커뮤니티지수 99,2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6,909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34,153과 비교하면 24.09% 상승했다.
5위, 홍루이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342,780 소통지수 98,095 커뮤니티지수 56,0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6,92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97,698과 비교하면 16.8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뚜레쥬르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11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0,141,565개와 비교하면 0.1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6.93% 하락, 브랜드소통 5.71% 상승, 브랜드확산 14.8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11월 8일부터 2021년 12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