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2021년 12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빅데이터투데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2021년 12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 전소영
    전소영
  • 승인 2021.12.0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11월 8일부터 2021년 12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14,09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24,323개와 비교하면 0.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측정과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1년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웅진씽크빅, NE능률, 멀티캠퍼스, 비상교육, 아이비김영, 청담러닝, 디지털대성, 메가엠디, 씨엠에스에듀, 로보티즈, 아이스크림에듀, YBM넷, 정상제이엘에스, 로보로보, UCI, 이퓨쳐, 골드앤에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는 참여지수 89,040 미디어지수 102,996 소통지수 161,487 커뮤니티지수 84,903 시장지수 2,798,653 사회공헌지수 126,2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3,298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534,651과 비교하면 4.85% 하락했다.

​2위, 대교 ( 대표 강호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329 미디어지수 351,543 소통지수 580,917 커뮤니티지수 337,933 시장지수 1,063,534 사회공헌지수 227,5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06,852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234,967와 비교하면 16.64% 상승했다.

​3위, 웅진씽크빅 ( 대표 이재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730 미디어지수 169,749 소통지수 210,576 커뮤니티지수 185,012 시장지수 1,171,958 사회공헌지수 162,4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6,4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138,257와 비교하면 3.36% 하락했다. ​​

​4위, NE능률 ( 대표 주민홍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438 미디어지수 256,539 소통지수 217,656 커뮤니티지수 235,470 시장지수 703,304 사회공헌지수 145,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0,85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266,904와 비교하면 42.43% 하락했다.

​5위, 멀티캠퍼스 ( 대표 박성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240 미디어지수 64,627 소통지수 98,285 커뮤니티지수 112,217 시장지수 870,958 사회공헌지수 169,9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4,29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56,899와 비교하면 8.7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24,323개와 비교하면 0.9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6% 하락, 브랜드이슈 1.51% 상승, 브랜드소통 20.61% 상승, 브랜드확산 3.72% 상승, 브랜드시장 5.40% 하락, 브랜드공헌 8.1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11월 8일부터 2021년 12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3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