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화장품 전문점 2021년 12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빅데이터투데이] 화장품 전문점 2021년 12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 전소영
    전소영
  • 승인 2021.12.0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1년 11월 6일부터 2021년 12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941,466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1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574,152개와 비교해보면 4.6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21년 1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스킨푸드, 토니모리, 에뛰드하우스, 네이처리퍼블릭, 비욘드, 더샘,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4,590 미디어지수 871,086 소통지수 851,343 커뮤니티지수 1,031,059 사회공헌지수 271,2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89,358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211,302와 비교하면 0.42% 하락했다.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478,530 미디어지수 255,839 소통지수 344,375 커뮤니티지수 439,254 사회공헌지수 33,2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1,208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087,295와 비교하면 25.68% 하락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280,280 미디어지수 147,909 소통지수 347,404 커뮤니티지수 388,759 사회공헌지수 15,3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9,67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02,394와 비교하면 7.01% 상승했다.

​4위,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030 미디어지수 59,977 소통지수 128,681 커뮤니티지수 725,093 사회공헌지수 6,2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1,00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66,493과 비교하면 10.76% 하락했다.

​​5위, 아리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330 미디어지수 91,664 소통지수 165,191 커뮤니티지수 400,641 사회공헌지수 9,9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1,7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890,080과 비교하면 5.4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1년 12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21년 1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574,152개와 비교해보면 4.6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14% 하락, 브랜드이슈 4.91% 하락, 브랜드소통 4.13% 하락, 브랜드확산 3.29% 상승, 브랜드공헌 49.5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1월 6일부터 2021년 12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3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