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1월 6일부터 2021년 12월 6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469,4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하였다. 지난 1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870,273개와 비교하면 9.6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1년 12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1위, 신한카드 ( 대표 임영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9,000 미디어지수 1,240,017 소통지수 1,228,585 커뮤니티지수 1,172,584 사회공헌지수 222,184 CEO지수 220,8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43,21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775,031과 비교하면 18.18% 상승했다.
2위, 현대카드 ( 대표 정태영, 김데이비드덕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5,500 미디어지수 960,412 소통지수 1,164,911 커뮤니티지수 1,605,738 사회공헌지수 274,922 CEO지수 211,2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32,707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929,706과 비교하면 10.20% 상승했다.
3위, 삼성카드 ( 대표 김대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7,700 미디어지수 825,505 소통지수 1,121,084 커뮤니티지수 1,588,441 사회공헌지수 115,333 CEO지수 118,4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86,4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827,241과 비교하면 25.06% 상승했다.
4위, 롯데카드 ( 대표 조좌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716,000 미디어지수 664,311 소통지수 767,212 커뮤니티지수 1,214,259 사회공헌지수 89,713 CEO지수 23,7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75,244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273,360과 비교하면 6.17% 상승했다.
5위, 우리카드 ( 대표 김정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515,800 미디어지수 429,632 소통지수 509,989 커뮤니티지수 1,517,355 사회공헌지수 56,492 CEO지수 31,9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61,179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367,890과 비교하면 29.2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신한카드 ( 대표 임영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870,273개와 비교하면 9.6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95% 하락, 브랜드이슈 1.39% 상승, 브랜드소통 7.74% 상승, 브랜드확산 56.19% 상승, 브랜드공헌 16.33% 하락, CEO평가 5.3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21년 12월 신용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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