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5,519,9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1년 1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5,612,778개와 비교하면 1.6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1년 12월 백화점 브랜드 평판순위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04,400 미디어지수 299,206 소통지수 462,078 커뮤니티지수 336,639 사회공헌지수 51,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4,02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88,408과 비교하면 3.89% 상승했다.
2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58,900 미디어지수 333,845 소통지수 443,681 커뮤니티지수 436,999 사회공헌지수 51,7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5,17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90,132와 비교하면 24.10% 상승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500 미디어지수 216,376 소통지수 276,047 커뮤니티지수 242,283 사회공헌지수 43,3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1,539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60,458과 비교하면 31.42% 하락했다.
4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8,740 미디어지수 45,644 소통지수 177,639 커뮤니티지수 57,737 사회공헌지수 13,0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2,8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46,792와 비교하면 1.74% 상승했다.
5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410 미디어지수 46,036 소통지수 80,282 커뮤니티지수 53,574 사회공헌지수 2,1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464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00,546과 비교하면 1.0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세계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1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5,612,778개와 비교하면 1.6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6.57% 상승, 브랜드 이슈 1.82% 하락, 브랜드 소통 0.42% 하락, 브랜드 확산 13.10% 하락, 브랜드 공헌 22.72% 상승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7개 백화점 브랜드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이다.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1년 1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