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아기화장품 2021년 11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몽디에스, 2위 일리윤, 3위 아토팜
[빅데이터투데이] 아기화장품 2021년 11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몽디에스, 2위 일리윤, 3위 아토팜
  • 전소영
    전소영
  • 승인 2021.11.2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일리윤 3위 아토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기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10월 25일부터 2021년 11월 25일까지의 아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8,118,04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7,211,606개와 비교하면 3.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1년 11월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몽디에스, 일리윤, 아토팜, 바이오더마, 함소아, 밀크바오밥, 무스텔라, 그린핑거, 쁘리마쥬, 호호에미, 아토앤오투, 궁중비책, 아비노, 아토오겔, 베비루미, 오이보스, 보타니컬테라피, 편강율, 베리맘, 존슨즈베이비, 베베가닉, 아토엔비, 로하스베베, 핑거스푼, 비올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몽디에스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35,148 소통지수 1,000,242 커뮤니티지수 1,024,1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59,5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984,917과 비교하면 5.66% 하락했다.

​2위, 일리윤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9,983 소통지수 807,524 커뮤니티지수 883,4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0,92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868,799와 비교하면 67.00% 상승했다.

​3위, 아토팜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925,770 소통지수 791,388 커뮤니티지수 605,1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2,30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97,659와 비교하면 5.67% 상승했다.

​4위, 바이오더마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700,136 소통지수 536,479 커뮤니티지수 897,2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3,90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567,233과 비교하면 36.16% 상승했다.

​5위, 함소아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444,343 소통지수 556,828 커뮤니티지수 708,1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9,31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19,712와 비교하면 10.9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1월 아기화장품 브랜드 분석결과, 몽디에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기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7,211,606개와 비교하면 3.3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4.51% 상승, 브랜드 소통 6.00% 상승, 브랜드 확산 7.2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기화장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0월 25일부터 2021년 11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제 Fn투데이는 스스로 주류언론이 되겠습니다.
귀하의 후원금은 Fn투데이가 주류언론으로 진입하여,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살리는데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대표 : 문성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1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