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레깅스 2021년 11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나이키 레깅스, 2위 아디다스 레깅스, 3위 젝시믹스 레깅스
[빅데이터투데이] 레깅스 2021년 11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나이키 레깅스, 2위 아디다스 레깅스, 3위 젝시믹스 레깅스
  • 전소영
    전소영
  • 승인 2021.11.25 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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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이키 레깅스 2위 아디다스 레깅스 3위 젝시믹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20년 7620억원으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10월 25일부터 2021년 11월 25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9,447,92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0,729,132개와 비교하면 11.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깅스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레깅스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1년 11월 레깅스 브랜드평판 순위는 나이키, 아디다스, 젝시믹스, 안다르, 룰루레몬, 언더아머, 뉴발란스, 노스페이스, 스케쳐스, 데상트, 탑텐, 유니클로, 디스커버리, 스파오, 프로스펙스, 푸마, 휠라, 컬럼비아, 지오다노, 세컨스킨, 비너스, 윈드스카프, 아키클래식, 르꼬끄스포르티브, 아식스, 스팽스, 프런투라인, 로라로라, 씨엘코코, 르까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나이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63,395 소통지수 183,362 커뮤니티지수 990,6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7,43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92,133과 비교하면 15.05% 하락했다.

​​2위, 아디다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822 소통지수 224,355 커뮤니티지수 957,5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8,68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57,385와 비교하면 14.80% 상승했다.

​​3위, 젝시믹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12,964 소통지수 291,348 커뮤니티지수 387,2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1,54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57,432와 비교하면 4.85% 하락했다.

​​4위, 안다르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38,742 소통지수 274,945 커뮤니티지수 263,3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7,06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91,336과 비교하면 1.31% 하락했다.

​​5위, 룰루레몬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626 소통지수 76,765 커뮤니티지수 181,6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8,079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84,597과 비교하면 58.5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1월 레깅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나이키 레깅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레깅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0,729,132개와 비교하면 11.9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43% 하락, 브랜드 소통 3.62% 상승, 브랜드 확산 17.9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레깅스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0월 25일부터 2021년 11월 25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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