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은행 2021년 11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빅데이터투데이] 은행 2021년 11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 전소영
    전소영
  • 승인 2021.11.1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 KDB산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분석결과는 2021년 10월 15일부터 2021년 11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3,702,3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900,921개와 비교하면 5.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평가도 포함했다.

​2021년 11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순위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 KDB산업은행 순이었다.

​1위, 국민은행 ( 대표 허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4,846 미디어지수 1,258,384 소통지수 1,576,357 커뮤니티지수 1,743,831 사회공헌지수 227,282 CEO지수 411,8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72,55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449,076과 비교해보면 26.12% 상승했다.​

​2위, 우리은행 ( 대표 권광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1,120 미디어지수 1,204,860 소통지수 1,360,629 커뮤니티지수 1,768,628 사회공헌지수 170,008 CEO지수 363,2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38,47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107,344와 비교해보면 2.76% 하락했다.

​​3위, 신한은행 ( 대표 진옥동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7,873 미디어지수 1,114,077 소통지수 1,256,502 커뮤니티지수 1,264,498 사회공헌지수 236,809 CEO지수 563,0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82,79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908,765와 비교해보면 7.21% 하락했다.

​4위, 하나은행 ( 대표 박성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9,837 미디어지수 1,217,833 소통지수 1,093,408 커뮤니티지수 1,382,572 사회공헌지수 156,403 CEO지수 378,7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88,789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987,648과 비교해보면 0.02% 상승했다.

​5위, 기업은행 ( 대표 윤종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777,414 미디어지수 935,421 소통지수 1,160,019 커뮤니티지수 1,542,531 사회공헌지수 125,290 CEO지수 271,7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12,4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524,204와 비교해보면 6.3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국민은행 ( 대표 허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900,921개와 비교하면 5.6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75% 상승, 브랜드이슈 1.17% 하락, 브랜드소통 11.44% 상승, 브랜드확산 3.32% 상승, 브랜드공헌 3.91% 하락, CEO평가 21.7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 2021년 11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국민은행은 링크분석에서 '강화하다, 개편하다, 유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종합금융플랫폼, 기업고객, 모바일앱'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2.83%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0월 15일부터 2021년 11월 1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