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 변이? 별거아니다" 확진자 급증한 영국, 사망자와 입원환자 오히려 감소
"델타 변이? 별거아니다" 확진자 급증한 영국, 사망자와 입원환자 오히려 감소
  • 인세영
    인세영
  • 승인 2021.07.03 01:08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공포 팔이, 이제 정말 지겹다" "코로나 사망자 보다 백신 접종 후 사망자가 더 많아"

영국의 코로나 확진자 증가?  사망자는 오히려 줄어 

델타 변이가 퍼지고 있는 영국에서 신규 확진자 수가 지난 1월 이후 최대를 기록한 가운데, 오히려 신규 사망자가 줄었다. 

이는 델타 변이에 확진이 되어도 증상은 감기 또는 독감 수준이라는 일부의 주장이 사실일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는 대목으로 평가된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영국에선 2만7989명이 코로나19에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보고됐다. 이는 봉쇄가 한창이던 지난 1월29일(2만9079명) 이후 가장 많은 수준이다.

이날까지 일주일 동안 나온 확진자 수는 14만6360명으로 직전 같은 기간에 비해 71.8% 증가했다.

백신을 접종해도 어차피 코로나 또 걸려 

공식적인 자료에 의하면 영국에선 성인 인구의 85.2%가 적어도 한 번 백신을 맞았고 62.7%는 완전히 마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확진자가 다시 증가했다는 것은 백신을 접종해도 결국 코로나 확진을 막지 못한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코로나 초기에 영국에서 처음 변이되었던 알파 변이인지, 인도에서 발생한 델타 변이인지는 몰라도 어차피 백신을 맞아도 코로나에 걸리는 것이 확실하게 확인됐다. 

영국에서 코로나로 인한 신규 사망자 수는 22명으로 지난 1월에 비해 훨씬 줄었다. 입원은 259명이다. 

이것은 델타 변이가 별로 치명적이지는 않다는 얘기다. 공포심을 주입시키며 정부가 호들갑을 떨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다. 

비슷한 현상은 이스라엘에서도 보인다. 

이스라엘의 경우도 국민의 50% 이상이 백신을 접종 했으나 확진자 숫자는 폭증한 바 있다. 똑같이 사망자 숫자는 큰 변화가 없거나 오히려 줄어들었다.

 

영국은 아뭏튼 봉쇄 해제, 원래 삶으로 돌아간다

영국 정부는 오는 19일 완전한 봉쇄 해제로 코로나 이전의 삶으로 돌아간다고 선언해 놓은 상태다. 

BBC방송에 따르면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최근의 재확산세에 대해 "감염이 크게 늘었지만 중증 환자나 사망자의 증가로 이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저도 그렇듯 많은 이들이 정상으로 돌아가는 데 대해 얼마나 조바심을 내고 있는지 알고 있다"며 "하지만 우리가 해야 할 일이 있을 수 있고 추가적인 예방책이 필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영국 정부가 이르면 다음주 봉쇄 해제의 세부사항을 발표할 것이라고 BBC방송은 전했다.

뭐에 홀린 듯한 우리나라 국민들   

최근 우리나라 정부와 주류 언론은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진의 위험성을 강조하면서 지나친 공포심을 조장한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방역당국은 동시에 7월 부터 지역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완화하는 등의 조치를 하는 등 다소 모순된 정책을 펴고 있다는 얘기도 나온다.   

1년 넘는 사회적 거리두기 및 코로나 방역에 지친 시민들은 "정부와 언론이 델타 변이의 공포감을 지나치게 주입시키고 정치 방역하는 거 아닌가?" 라면서 "백신의 효과도 검증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백신이 델타 변이에도 잘 듣는 다는 이해하기 어려운 주장을 하고 있다." 라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백신을 접종해도 마스크를 계속 쓰고 다녀야 한다는 정부의 지침이 발표되고 나서는 백신에 대한 신뢰도 점점 깨지는 모양새다. 

부작용 위험성이 높은 백신을 정부가 나서서 지나치게 강요하는 사회적 분위기는, 결국 국민들의 정부에 대한 불신만 높힌 꼴" 이라는 목소리도 나오는 대목이다. 

실제로 백신 접종을 반대하는 측에서는 "일부 신뢰성 낮은 언론에서 백신을 맞으면 델타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도 있다는 보도가 나왔으나, 이는 백신을 어떻게든 많이 팔아먹으려는 제약회사의 주장에 동조하는 언론사의 여론 몰이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라고 언론의 공포심 조장을 우려했다. 

그러나 방역당국이나 주류 언론의 말을 맹신하는 부류도 여전히 존재하며, 일방적인 방역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규제나 백신 강요 등에 대해서도 별다른 거부감을 보이고 있지 않다는 점은 특이한 점으로 꼽힌다. 국민들이 단체로 뭔가에 홀려 있는 것처럼 무감각하게 보인다는 평가도 나온다.   

일부에서는 "백신 접종 여부의 판단은 스스로 하면 될 일이지 정부가 강제한다고 되는 일이 아니다." 라거나 "이제 백신 맞지 말라고 말리는 것도 지쳤다. 맞던지 말던지 맘대로 하세요" 라고 주변을 설득하다 포기하는 광경도 펼쳐지고 있다.

질병관리청 자료에 의하면, 백신 접종 후 사망자 숫자는 하루 평균 10명이나 되는 반면, 코로나에 걸려 사망하는 사람의 숫자는 하루 평균 1명 꼴이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머래.. 2021-07-22 20:23:01 (175.223.***.***)
기사도 그렇고 댓글도 그렇고 수준들이...
영국이나 이스라엘은 기사에 적혀 있는대로 백신 접종률이 매우 높은 상태에서 코로나에 걸려서 그런거고
우리나라는 접종율이 낮은 상태라 어떻게 될지도 모르는데
근거도 없이 방역당국이나 정부를 욕하는건 그냥 정신병이지
홍길동 2021-07-09 06:09:08 (39.116.***.***)
홀린게 아니라 국민 수준이 낮아서 그런 것.뿌리 깊은 노비 DNA 어디가나.... 오, 백신 맞고 코콜노비 DNA 고치면 될듯.
이경준 2021-07-04 22:34:45 (59.7.***.***)
아직 사스, 메르스 백신은 나오지도 않았는데 코로나 백신이 단기간에 출시되어 접종 하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치료제가 있는것도 아니랍니다.
그럼 감염자가 죽을병에 걸린건가? 싶어서 봤는데 '자가격리, 무증상감염' 이런 이상한 용어가 나옵니다.
이게 무슨말인지 머리가 나빠서 이해가 잘 안됩니다.
감염은 되었는데 증상이 없다? 이게 무슨말이지?
자가격리? 그럼 혼자 있으면 낫는다는 말이잖아요..
그럼 백신은 왜 맞나요? 요새 또 이상한 말이 나왔죠 '돌파감염'
백신 맞아도 감염이 된다고 하는데 이건 말입니까? 방구입니까?
작년부터 새로나온 말들이 저를 혼란스럽게 합니다.
김경엽 2021-07-04 19:37:07 (14.42.***.***)
인세영 기자님,

늘 감사드립니다!

진실된 보도, 진정한 기자 정신이 무엇인지 보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혜와 긍휼과 평강이 함께 하길 바랍니다.
김민수 2021-07-04 11:26:40 (118.235.***.***)
백신안맞길 잘했다.
화이자 2차접종한놈들은 부작용 심하던데 죽음을 무릅쓰고 하는 이유가 대체 뭔지 모르겠다.
어차피 백신 맞던 안맞던 사회는 안정될 것이고, 몇년내로 우리는 코로나19와 공존하며 살 것이기 때문에 호들갑떨필요없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