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사건에서 경찰이 반드시 밝혀야 할 리스트 정리
한강사건에서 경찰이 반드시 밝혀야 할 리스트 정리
  • 인세영
    인세영
  • 승인 2021.06.17 12:29
  • 댓글 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끼굴 인물이 동석자A 맞나요?" "제3의 인물 소매 안에 뭐가 들어있는데 확인해 보셨나요?"

지난 4월25일 반포 한강고수부지 중앙대학교 의대생 사망사건의 경찰 수사가 지지부진한 가운데, CCTV에 찍힌 사진을 두고 논란이 많다. 

동석자A가 토끼굴을 통해 빠져나가는 모습이라고 공개된 CCTV사진 이외에 토끼굴 사진이 추가로 공개되면서, 온라인 상에서는 도대체 누가 동석자A인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또한 너무 과도한 의심이 동석자A로 쏠려 있으며, 사실 동석자A보다 더 의심이 가는 제3, 제4의 인물이 더 있다는 주장도 나온다.  

아래는 토끼굴을 나오는 동석자A라고 공개된 것인데, 두 명이 서로 다른 인물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다음은 최근 유튜브 등을 통해 토끼굴을 빠져나오는 중앙대학교 학생의 모습이다. 모두 두 장이다.                   

이미 많은 CCTV 영상을 통해 당시 현장에 동석자A 외에도 다수의 일행이 더 있었음이 속속 드러나고 있기 때문에, 토끼굴을 빠져나온 인물이 반드시 동석자A가 아닐 수도 있다는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 

경찰의 중간 수사 보고와 경찰이 제시한 목격자의 신뢰성에 문제가 있다는 의견이 많기 때문에, 다시 한번 확실한 수사 경과보고가 있어야 될 것으로 보는 시민들이 많다. 경찰이 처음부터 신뢰를 잃었기 때문에 시민들이 직접 수사에 나섰다는 것이다. 

각기 다른 사람처럼 보인다는 의견과 함께, 일각에서는 흰 옷을 입은 학생이 동석자 A가 아니라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또한 최근 손정민 군으로 보이는 인물이 다른 사람에게 폭행을 당하는 듯한 영상과 함께, 이 장면을 여러명이서 구경하고 있는 듯한 영상도 공개되어 충격을 주고 있다. 

만약 이 영상이 현장 당시의 영상이 맞다면, 이 사건은 단순한 폭행치사라기 보다, 집단에 의해 기획된 사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일각에서 일부 유튜버들이 무리하게 동석자A에게만 촛점을 맞춰 동석자A를 피의자로 몰아간다는 지적도 설득력을 얻고 있다. 즉 동석자A가 용의자가 아닐 수도 있는데, 무리하게 동석자 A만을 부각시켜 사건의 방향을 엉뚱한 곳으로 몰고 있다는 주장이다.

고 손정민군 (우측)과 함께 있는 흰옷입은 사람 왼쪽 소매가 불룩하다.

 

우선 본지가 파악하고 있는 시민들의 궁금점과 경찰에게 원하는 확인 사항은 다음과 같다. 

1. 동석자A가 토끼굴을 나오는 CCTV 영상이 여러개 있는데 이들이 모두 동석자A인지, 아니면 각기 다른 사람인지 확인해 줄 것.(체구나 걸음걸이 등이 서로 각각 다른 사람으로 볼 수 밖에 없다는 의견이 많음) 

2. 동석자A 외에 다른 일행들이 있을 가능성이 많으니 이들의 신원확보를 하고 철저한 수사를 할 것. 실족사 및 자살 외에 타살 또는 과실치사 의혹이 있으니 공정하게 수사할 것. (토끼굴을 나온 동석자A가 아닌, 키가 훨씬 더 커보이는 흰옷을 입은 사람과 손정민군이 같이 있는CCTV영상이 편의점과 공원에서 찍혔음) 

3. 중앙대학교 학생들이 다수 보이는데, 어떤 모임을 가졌으며, 왜 과 잠바 (학교 잠바)와 농구반바지로 보이는 차림이 많이 보이는지 확인 할 것. 이들이 손정민 및 동석자A와 어떠한 관계인지 확인해 줄 것. 

4. 심야 시간에 왜 수상택시로 보이는 배가 사고 현장에 왔었는지, 또 이 배의 정체를 확인하고 어디로 이동했는지 확인할 것.  

또한 현장에 사건 발생 시간 즈음에 경찰차량이 4대가 한꺼번에 왔다는데, 단순 접촉사고라면 누가 사고를 냈는지, 신원을 공개할 것.

5. 현장 CCTV가 속속 공개되는데, 어떤 경로로 모든 CCTV가 희미하게 보이는지, 왜 모든 CCTV를 공개하지 않는지, CCTV는 누가 편집했는지 궁금증을 풀어줄 것. 또한 CCTV가 조작이 되었다는 주장도 있으므로, 경찰이 공식적인 CCTV원본을 속시원하게 공개할 것.

6. 편의점 CCTV에서 손정민군과 함께 술을 구입한 흰 옷을 입은 학생의 신원을 파악하고, 왼쪽 소매에는 무엇이 들어있었는지 확인할것 (옷 소매에 뭔가를 감추고 있으며, 이 사람이 손정민 군과 걷는 장면에서 수상한 움직임이 포착됨). 또한 이 흰옷 입은 학생이 동석자A가 맞는지 국민들에게 확인 해 줄것. (경찰은 동석자A의 의혹을 풀어줄 책임이 있음)

7. 손정민군의 시체는 반포 고수부지에서 인양되었다고 하는데, 왜 방송사에 제공된 화면은 반포 고수부지의 반대편인 서빙고로 나왔는지, 그 영상을 왜 촬영했는지 확인해 줄것. 

8. 왜 고 손정민군의 지갑 주변에 흰색 가루 약품이 묻어있었는지, 물에 5-6일 잠겨있었는데 이러한 가루가 계속 묻어 있을 수가 있는건지 확인할 것. 물에 빠진 시체에서 피가 흐를 수 있는지 (아버지의 증언에 따르면 시체 발견 당시 피가흐르고 있었다고 진술) 확인 할 것.

9. 사건과 관련이 있는 모든 CCTV를 보정없이 완전히 공개할 것.

이상은 시민들이 궁금해 하고 있는 극히 일부분이다. 이처럼 의문과 의혹이 쏟아져 나오는 것은, 유튜브들이 가짜뉴스를 생성해서가 아니라, 경찰이 제대로 수사과정을 보고 하지 않고, 처음부터 실족사 또는 자살로 몰고 가려는 듯한 스탠스를 취했기 때문에 시민들이 경찰을 신뢰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시민들을 포함한 1인 미디어가 스스로 자발적으로 수사에 나섰다고 봐야 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주류 언론들은 사건의 본질적인 취재 보다는, 동석자A씨 측 변호사가 유튜버를 고소했다는 사실에만 촛점을 맞춰서 더 이상의 진상규명에 대한 요구를 의도적으로 막고 있는 분위기다. 

고 손정민군의 아버지 "아이 잃은 아빠는 더 이상 잃을 게 없거든요" 라고 말하며서 진상규명을 요구하고 있다.

시민들의 주장은 이미 동석자A외에도 제3, 제4의 인물이 있을 수 있고,  당시 근처에서 사건 장면을 목격한 다수의 목격자로 보이는 인물들이 CCTV에 흐릿하게나마 나오기 때문에 이들을 용의자 선상에 놓고 수사를 하라는 것이다. 

경찰이 책임감과 진정성을 갖고 공정하게 사건을 수사하면 동석자A로 쏠려 있는 왜곡된 의혹도 벗길 수 있고, 다른 모든 국민들을 이해 시킬 수 있다.  

전문가들은 "국내에 굵직한 사안들이 쌓여있는데, 시민들의 관심이 사그러들지 않는 이유는 그 만큼 이 사건이 자식을 가진 부모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으며, 게다가 의문 투성이이기 때문이다." 라면서 "경찰이 이미 모든 CCTV를 다 확보했을 것이므로, 조만간 CCTV 완전 공개를 통해 속시원하게 결말을 내 줄 것"으로 보고 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미정 2021-06-17 14:55:59 (49.236.***.***)
유튜버분들과 기자님들 ,상식적이고 이성적인 국민들이 수사는 다 해놨으니 눈뜨고 귀열고 받아막기만 해도 풀릴사건이지요

소리내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도토리 2021-06-17 15:08:10 (223.39.***.***)
항상 바른말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강현화 2021-06-17 15:15:58 (211.248.***.***)
잘 보고 있습니다.. 무개념 기자들과는 다르시군요~~
문정권이 빨리 끝나고 바르고 정의롭고 공정한 정권이 나라를 이끌었음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omeg 2021-06-17 15:30:05 (122.35.***.***)
아직 밝혀지지 않은 합리적 의혹들이 너무 많습니다. 유튜버 및 이에 의문을 가지고 있는 많은 국민들을 단순히 음모론자,방구석 코난이라고 매도할것이 아니라 경찰이 납득할수 있는 수사 결과를 내놓아야 한다!
송오성 2021-06-17 18:03:09 (58.148.***.***)
이 문제에 대한 확실한 답변 없이는
.사건 종결이 있을 수 없지요.
파이낸스 투데이 가자님들 응원합니다.
가이제로 2021-06-17 15:33:00 (223.38.***.***)
이런 기사가 메인에 올라와서 많은 사람이 좀 봤으면 합니다.
메이 2021-06-17 18:01:52 (110.12.***.***)
이런 기사가 올라왔다니
감사드려요. 진실을 알기위한
국민의 소리를 계속 귀담아 올려
주세요. 부탁드려요
날마다감사 2021-06-17 14:55:12 (39.7.***.***)
요즘 고 손정민군의 죽음의혹으로 인해 잠을 설칩니다. 진실을 밝혀줄 경찰은 지금 무엇을 조사하고 있는걸까요? 수많은 의혹들도 해명하지도 밝혀주지도 못하기에 뉴스만 보게 되네요
부디 진실만을 밝혀주세요. 이글을 올려주신 기자님께 감사드립니다
꽃잎 2021-06-17 15:38:57 (112.149.***.***)
바른소리 감사합니다. 정민이 사건이 의혹없이 명명백백 밝혀지길 바랍니다!!
갈바람 2021-06-17 16:00:04 (61.80.***.***)
"고 손정민군 (우측)과 함께 있는 흰옷입은 사람 왼쪽 소매가 불룩하다"

그 뒤에 중앙대 과 점퍼도 보이고 그날 중대가 저기서 모임했나?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