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 유튜버 인기 메뉴로 떠오른 브랜드 탄탄면공방 화제
먹방 유튜버 인기 메뉴로 떠오른 브랜드 탄탄면공방 화제
  • 오승훈
    오승훈
  • 승인 2021.05.2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창적인 콘텐츠 창출로 먹방 유튜버들 사이에서 인기 높아

와이즈앱에 따르면 2021년 4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이 유튜브(YouTube)로 총 680억 분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튜브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먹방 유튜버들의 콘텐츠가 보다 다양해지면서 맛집 정보도 유튜브를 통해 검색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먹방 콘텐츠의 경우 독보적인 맛이나 브랜드 자체 경쟁력을 가지고 있어야 콘텐츠로서 가치가 드러나게 되는데, 독창적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탄탄면공방이 최근 먹방 유튜버들의 인기 먹방 메뉴로 떠오르고 있다.

조선백자에서 모티브를 얻어 특수 제작된 달 항아리 사기그릇과 언제 어디서나 매장에서 즐기는 맛, 그대로를 전하는 완전조리, 반조리, 밀키트 포장의 3가지 포장 방식 등 한결같은 맛을 전하기 위해 사소한 것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창출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탄탄면공방은 대한민국 최초 탄탄면 전문점으로 2015년 문을 연 탄탄면공방은 중국 사천 지방에서 마장 소스에 면을 비벼 먹던 탄탄면의 원형에 돈사골과 파, 마늘, 고추기름 등을 접목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한국식 탄탄면'을 선보였다. 기존의 탄탄면과는 차별화된 30년 경력 명장이 만든 한국식 탄탄면이다.

지난 19일 탄탄면공방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많은 589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먹방 유튜브 채널인 GONGSAM TABLE 이공삼(공삼테이블)에 소개되기도 했다. 먹방 유튜버 이공삼은 음식의 조리 과정을 고퀄리티 영상 촬영 기법과 편집으로 담아내면서 차별화된 먹방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8분 분량의 영상으로 구성된 탄탄면공방 먹방 콘텐츠에서 이공삼이 먹은 메뉴는 탄탄면, 청양탄탄면, 사천탄탄면, 마라탄탄면, 치즈탄탄면, 새콤비빔탄탄면, 새우탕면, 삼겹동파육덮밥, 마약간장계란밥, 육고명튀김교자 10가지 메뉴로, 각 메뉴별 맛있게 먹는 방법 설명과 함께 먹음직스러운 먹방으로 구독자들의 입맛을 자극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탄탄면 대중화에 앞서고 있는 '탄탄면공방'은 2021년 6주년을 기념하여 창업 자금 등의 문제로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50호점까지만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감리비, 홍보비 등 2360만 원 상당을 무상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탄탄면공방 창업 프로모션 관련 상세 내용은 탄탄면공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하면 된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