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깃집은 창업시장에서 대표적인 레드오션으로 분류된다. 그럼에도 유행이나 계절을 타지 않는 안정성과 남녀노소 불문하고 수요층이 탄탄하게 형성돼 있다는 점,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다는 점에서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아이템 선정 시 우선순위로 꼽힌다.
하지만 삼겹살, 소고기집, 갈비집 등 경쟁이 치열한 고깃집창업 분야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남들과 다른 차별성 및 독자적인 경쟁력이 필수이다. 이런 가운데 최근 고기집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이색 컨셉을 앞세워 가맹사업을 전개중인 '럭키살롱'이 주목받고 있다.
'럭키살롱'은 신개념 참숯 직화 스테이크 전문점이자 국내 최초의 독일 정육식당으로 알려졌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국적인 분위기의 고급 레스토랑과 소고기 정육식당을 접목시킨 컨셉으로 새로움과 가성비를 중요시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원육을 손질하고 마리네이드 및 시즈닝하여 진공포장해서 매장 내 쇼케이스에 보관한 후 등심, 부채살, 살치살 등 원하는 부위의 스테이크를 고르면 매장 직원이 주방에서 세팅한 후 고객 테이블에 가져다 주고 셀프로 숯불에 구워 먹는 신개념 정육식당이다.
소고기의 맛은 물론이고 치즈콘샐러드, 홀그레인 머스타드, 와사비를 곁들이거나 또띠아에 싸먹는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가 하면 한번의 상차림비로 쌈채소, 쌈무, 파채 등을 무한리필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예비창업자들은 주방 시스템에 높은 관심을 갖는다는 후문이다. 본사가 원육 손질 및 마리네이드 등 60% 이상의 조리 공정을 하여 진공포장 상태로 납품하기 때문에 체인점 매장에서는 고기를 잘라 개별 진공팩 작업만 하면 된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럭키살롱'은 20평 전후의 소규모 매장에 최적화된 고기집창업 브랜드로 남성이나 여성 구분 없이 소자본 1인창업아이템을 찾는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고깃집은 물론이고 치킨집, 커피숍 등을 운영하시는 자영업 사장님들의 업종변경창업 문의도 잇따르고 있다"며 "업종변경 시 주방기기, 용품 등 현재 매장 내 활용 가능한 시설물을 최대한 재활용하는 업싸이클링 방식으로 더욱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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