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만원짜리 선글라스를 18만원에"…재고 면세품 쇼핑 인기
"44만원짜리 선글라스를 18만원에"…재고 면세품 쇼핑 인기
  • 김건호 기자
    김건호 기자
  • 승인 2021.04.0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류모(58) 씨는 최근 한 온라인 몰에서 고가 브랜드의 재고 면세품 선글라스를 구매했다.

류씨는 "정가로는 43만7천원인 제품을 17만5천원에 샀다"면서 "처음에는 재고 면세품이라는 게 생소했지만, 지금은 살 물건이 생기면 먼저 재고 면세품 위주로 알아본다"고 말했다.

지난해 6월 시중에 유통되기 시작하면서 관심을 얻었던 재고 면세품이 이제는 일상적인 쇼핑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7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8일부터 이달 5일까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의 재고 면세품 품절률은 평균 51%였다.

브랜드별로는 발리가 88%로 가장 높았고, 이어 로에베(72%), 몽블랑(67%) 등의 순이었다.

지난해 6월 재고면세품 첫 판매 당시 품절률은 93%였던 데 비하면 낮은 수치이지만, 그간 재고 면세품의 유통 채널이 다양해졌다는 점을 고려하면 인기가 이어지는 것으로 평가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초창기에는 에스아이빌리지에서만 재고 면세품을 판매했지만, 지금은 각 면세점 온라인몰과 오픈마켓 등으로 판매 창구가 확대돼 품절률이 낮아진 것"이라며 "지금은 구매력을 갖춘 40대 이상 소비자들이 꾸준히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약 한 달간 연령별 재고면세품 매출 비중을 보면 20~30대가 60%, 40대가 35%를 차지했다. 20~30대가 70% 이상, 40대가 18% 수준이었던 초창기와 비교하면 40대 비중이 많이 커졌다.

SSG닷컴에서는 지난 6일 기준 고가 브랜드인 생로랑, 로에베, 셀린느 등의 재고 면세품 품절률이 95%를 넘었다.

SSG닷컴 관계자는 "소량의 재고를 확보해 즉시 판매하면서 인기 상품이 계속해서 조기 완판되는 상황"이라며 "이달 중 인기 브랜드 선글라스와 오프화이트, 발렌시아가 등의 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