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인공강우 존재 인정.."주말마다 의도적으로 비뿌렸나?"
기상청, 인공강우 존재 인정.."주말마다 의도적으로 비뿌렸나?"
  • 인세영
    인세영
  • 승인 2021.04.05 14:20
  • 댓글 9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5주 연속 주말마다 비가 쏟아지고 있어 혹시 이 비가 시민들의 주말 활동을 억제하기 위한 인공강우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미세먼지를 줄이려는 인공강우 실험이 실시된다는 이야기는 있었지만, 미세먼지가 주말에만 있는 것도 아닌데, 활동해야 할 주말마다 비가 오니 시민들은 짜증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인공강우의 원리와 표면적인 목적

인공강우는 구름에 인공적인 영향을 주어 비가 내리게 하는 방법을 말한다. 구름층은 형성되어 있으나 대기 중에 응결핵, 또는 빙정핵이 적어 구름 방울이 빗방울로 성장하지 못할 때, 인위적으로 인공의 작은 입자인 ‘비씨’를 뿌려 특정지역에 강수를 유도하는 것이다.

구름의 물리적인 특성에 따라 찬 구름에는 요오드화 은을 뿌려 구름 입자를 생성 성장시키며, 따듯한 구름에는 흡습성 물질을 첨가하여 물방울을 생성시킨다. 

인공의 ‘구름 씨앗(cloud seed)’으로는 드라이아이스, 요오드화 은, 염분 입자를 이용하는데, 이러한 입자들을 공기 중에 뿌리게되면 빙정핵의 형성이나 병합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강수 현상이 발생한다. 구름 씨앗은 인공강우 목적 외에도 안개를 지우거나, 우박이 내리는 것을 막거나, 태풍의 강도를 약화시키는 데에도 이용되고 있다. 

기상청 (청장 박광석) 홍보 영상에 따르면 인공강우는 수자원 확보는 물론 우박억제, 산불예방 등의 목적을 위해 연구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미세먼지 저감 등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나와있다. 

박광석 기상청장
박광석 기상청장

최근 이상 강우 현상 

실제로 최근 한달 간 매주 주말에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을 중심으로 비가 내렸다.  

화요일 또는 수요일 정도에 수도권 상공에 비행기가 흰 기체를 뿌리는 모습이 매주 목격되었며, 목요일과 금요일 미세먼지와 함께 잔뜩 흐리고 나서 여지없이 토요일 하루종일 비가 오고 일요일 오후에 날이 개는 현상이  4-5주 연속 발생했다. 일각에서는 주말 비를 뿌려서 시민의 활동을 억제하거나, 반정부 집회를 막으려 인공강우까지 동원한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실제로 공교롭게도 대규모 반정부 집회를 있는 날에는 무조건 폭우가 내렸다. 지난 해 8월15일,  올해 3월 1일, 그리고 반정부 목소리가 높아진 최근 매주 주말 공통적으로 적지 않은 양의 비가 내렸다.

혹시 켐트레일 아니냐는 의혹

한편에서는 우리나라에서 결국 켐트레일 실험을 하는 것 아니냐는 의혹도 나온다. 켐트레일(영어: chemtrail)은 항공기가 화학물질 등을 공중에서 살포하여 생긴다는, 콘트레일(비행운)을 닮은 구름이다. chemical trail의 약자이다. 유해물질을 의도적으로 살포하여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의 건강상의 피해를 입힌다는 주장이 있다. 

켐트레일은 특정 세력이 인위적으로 인구를 감축하거나 이런저런 실험을 위해 공중에 유해물질을 살포한다는 주장으로 일각에서는 이런 주장을 음모론으로 치부하기도 한다. 

그러나 실제로 켐트레일 논란에 대해서, 미국 의회에서는 기후조작연구개발정책승인법(Weather Modification Research and Development Policy Authorization Act of 2005)이 제출되었으며, 켐트레일의 존재를 주장하는 사람들은 이것이 미국 정부가 켐트레일의 존재를 인정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 법은 어디까지나 인공강우 등 기상제어를 목적으로 하는 공개된 기술연구개발에 의한 것이며, 일각에서 주장하는 생물학적인 실험이나 제약회사에 의한 병원균 살포와는 무관하다는 것이 미국 정부 측 전문가들의 입장이 있는가 하면, 엄연히 켐트레일을 분사하는 영상과 각종 증거들이 넘쳐난다는 주장이 팽팽하다. 러시아도 켐트레일이 존재한다는 기사를 주요 신문이 보도되었으며, 진위여부는 차치하더라도 용어 자체는 공식적으로 인정되고있다. 

대한민국 인공강우 실험에 대한 투명한 공개와 설명이 없으면 켐트레일 의혹은 계속 제기될 수 밖에 없다. 하늘을 보고 있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인공강우 실험에 쓰이는 비행기. 여기서 흰 색 가루를 뿌리는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 인공강우 실험을 하고 있다고 인정 

대한민국 기상청 (청장 박광석)은 본지와의 통화에서 인공강우 실험 사실을 대변인실을 통해 공식 인정했다. 그러나 기상청 대변인실은 인공강우 실험을 하는 정확한 위치와 스케줄에 대해서는 공개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특정 날짜에 의도적으로 비를 뿌릴 수 있는지 묻는 기자의 질문에 "특정한 날짜에 비를 내리게 할 수 있는 기술을 아직까지 보유하고 있지는 않다." 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현재 우리나라 인공강우는 실험단계로 서해안과 강원도에서 실시된다고 인정했다. 

일단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인공강우를 실시한다는 목적은 달성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2018년 부터 인공강우 실험을 하는 명분에 미세먼지 저감도 있었으나, 미세먼지는 해가 갈 수록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4월1일 서울 상공에 비행기가 흰 가루를 뿌리고 있다.

인공강우는 국립기상과학원에서 주관 

현재 인공강우에 대한 실험은 제주도에 위치한 국립기상과학원에서 주관하고 있다. 이 기관은 융합과 다학제적인 접근이 필요한 지구시스템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거점기관으로서 제주도에 위치하고 있다. 

국립기상과학원의 이 모 부장은 본지와의 전화통화에서 국내 인공강우 실험을 어디에서 언제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스케줄에 대해 알려 줄 수 없다는 입장이다. 

인공강우를 비롯한 기후조작에 대한 중국과의 관계를 묻는 기자의 질문에는 "2019년까지는 중국과 교류가 있었으나, 그 이후에는 진행되고 있지 않다"라고 답했다. 

특정 기간에 맞춰 비를 내릴 수 있는 기술의 개발에 대해서는 "아직 그 수준의 기술력에 이르지 못했다."  라는 설명이었다. 

인공강우 실험이야 말로 국민의 알 권리 

그러나 전 국민의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인공강우에 대해 어떤 연구를 하는지, 언제 비가 내릴 것인지, 어느 지역에 얼만큼 화학물질을 분사하는 지, 또는 이러한 인공강우 실험에 대한 부작용은 없는지에 대해 상세히 설명을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일각에서는 기상청이 비행기를 이용하여 하얀 가루를 뿌리는 것에 대해 분명한 목적성과 진행경위, 연구성과 및 실생활에 미친 영향 등에 대해 자세한 보고를 해야 한다는 주문을 하고 있다. 그만큼 날씨가 국민의 생활과 밀접하기 때문이다. 

흰 가루를 뿌린후 30분 후 사진. 주변으로 퍼지면서 구름이 형성되는데 매우 인위적인 구름모양이 된다.

인공강우로 인한 부작용은?

우리나라 정부에서는 중국과 인공 강우등 기상 관련 협력을 요구했으나 중국에서 난색을 표명하면서 이렇다할 협력은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 후 우리나라 독자적으로 이런 저런 실험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인공강우를 비롯한 기후조작에 따른 부작용 우려가 만만치 않다.  

국내 기상청이 밝힌 인공강우 실험의 목적 중 하나인 미세먼지를 저감한다는 것이었다. 2018년부터 인공강우 실험을 하고 있다는데, 그 이후 미세먼지가 전혀 줄어들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아 실험은 계속 실패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대신 인공강우를 위해 뿌려대는 요오드화 은을 비롯한 화학물질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인공강우 실험을 위해 뿌려대는 화학품으로 인해 공기질의 악화는 물론 대기 오염과 더불어 지상 식물과 인체에도 당연히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를 하고 있다. 

또한 인공강우가 우리나라는 물론 주변국에게 심각한 기후변화를 초래해 보다 큰 기상 재해를 당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우려되는 점이다.  

중국의 사례를 보면 상당히 심각 

지난해 중국 중부의 산샤댐 근처 2달 넘게 폭우가 내려 엄청난 피해와 함께 수백만의 이재민이 발생하기도 했지만, 같은 시기 대만은 비가 내리지 않아 가뭄으로 지금까지 고통을 받고 있다.  

중국의 인공강우 실험으로 인해 주변의 구름이 모두 중국 쪽으로 몰려들어 주변국에 비가 오지 않는 다는 것이 이론이 현실로 나타난 대목이다. 

일부 전문가들은 최신 기술을 사용하면 특정 지역의 날씨를 조종하여 의도적으로 재난 상태에 빠뜨릴 수도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의도적이 아니더라도, 부작용에 의해 주변지역을 황폐화 시킬 수도 있다는 것이다. 

산샤댐의 규모로 볼 때 이 댐이 무너지면 중국 황하강이 범람하여 주변의 도시들이 초토화된다는 것이다. 미국 캘리포니아 일대의 산불, 호주의 산불 등도 인위적으로 발생시켰다는 의혹도 나온 상황이다. 

대만에서는 현재 56년만에 발생한 국가적 가뭄 위기에 봉착했다. 전문가들은 중국 등에서 인공강우 실험을 하면서 주변국에서 발생되는 구름을 다 빨아들여서 결국 대만에 가뭄이 왔다는 주장을 하는 이도 있다. 

지난해 8월15일 광화문 집회, 올해 3월1일 집회 등 반정부 집회에서는 어김없이 폭우가 내렸다

인공강우를 비롯한 기후조작에 대해 투명하게 밝힐 때 

맑은 대한민국 상공을 날며 흰 가루를 뿌려대는 비행기들을 보는 시민들의 시선은 곱지 않다. 

일반 여객기나 전투기가 빠른 속도로 찬공기를 지나게 되면 생긴다는 정상적인 흰 비행운과는 전혀 다른 인공적인 흰 가루를 뿌리는 비행기들이 너무 자주 목격된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 

비행기가 시차를 두고 가로 세로로 상공에 흰 연기를 뿌리며 지나가면, 해당 지역 하늘은 1-2시간 정도 후에 뿌옇게 변한다. 이렇게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구름은 자세히 들여다 보면 하늘에 연기를 피워놓은 듯한 느낌이다. 결국 3-4시간이 지나면 날은 흐려진다.  결국 이게 쌓이면 특정일에 비가 오게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이 있다. 

기상청은 지금 구름에 뿌리는 씨앗이 미래에는 풍요로운 열매가 되어 우리에게 다가올 것이라고 말하고 있으나, 우리가 알고 싶은 것은 그 과정이다. 구름에 뿌리는 인공적인 화학약품이 풍요로운 열매가 되어 돌아올지, 무서운 괴물이 되어 돌아올지 모르는 상황에서, 그 실험 과정과 이점과 부작용 등을 떳떳하게 공개하라는 것이다.    

이런 불확실성 때문이라도 기상청은 인공강우 실험에 대한 경위와 목적, 연구 진행 상황과 인공 화학품을 뿌리는 정확한 지역과 스케줄을 공개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지역과 스케줄도 공개 못하는 인공강우 실험에 대해 국민들의 오해와 우려는 날이 갈 수록 커질 전망이다. (계속)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많이 본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호열 2021-04-05 17:27:58 (58.227.***.***)
캠트레일 자체가 미세먼지의 주범입니다.
켐트레일은 알루미늄.바륨.스트론튬.납.아연.곰팜이.폴리머.
바이러스.죽은 생체세포.유해중금속과 유해화학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백신과 더불어 인구감축을 위한 전 세계인을 향한
글로벌세력의 작전이며.
하프(HAARP)공격으로 날씨 조작과 통제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 언론에서 다루지 않는 켐트레일 관련 주제를
인세영 기자님께서 다루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징글 징글 2021-04-05 19:59:19 (106.101.***.***)
국민을 살해한 살인자 문재인 개쌔끼
유니 2021-04-05 16:44:35 (211.216.***.***)
왜 이 정부는 모든것이 이토록 불투명한 겁니까? 인공강우 실험을 한다면 과정과 목적과 비용 등을 국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세요. 진짜 환멸나는 정부
곰국 2021-04-05 16:28:34 (125.130.***.***)
하다하다 데모 막으려고 주말에 비뿌려? 징하다 징해
농민 2021-12-09 06:51:24 (23.106.***.***)
몇년전 부터 인공강우 했고 기후조절도 하고 있다고 본다.
그 증거로 비온뒤 농작물의 병해가 증가했고 작물잎 이상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 가을 배추도 몇년전 부터 바이러스병이
나타나고 있는 것과 코로나감기도 딥스의 농간으로 보여진다.
위대한 영혼 2021-04-05 17:57:52 (223.39.***.***)
위대한 신의 전사 인세영 기자.
415부정선거 2021-05-14 22:09:24 (106.101.***.***)
이놈의 공산당놈들 무엇하나 투명하게 진행하는것이 없다. 간첩놈들. 부정선거로 정권잡은것들 곧 사형에 처해질것이다
지혜로운 맘 2021-05-04 01:37:01 (218.38.***.***)
기상청은 온국민들에게 인공강우만드는 화학물질뿌리는것을 공개안했나???

언제 어떤물질을 몇시부터 몇시까지 뿌린다고 발표했어야했다.

기상청은 당장 공개해라
요즘 왜 주말마다 비가 내리는지
작년에도 언제 뿌렸는지 공개하라
지혜로운 맘 2021-05-04 01:40:25 (218.38.***.***)
캠트레일뿌리는것이 미세먼지를 재거하기위한 인공강우라면 숨길것없이 온국밈들에게 공개적으로 알리고 발표했어야한다
미세먼지제거가 목적이 아닌 권력유지를위한 수단으로 국민몰래 해서는 절대 안된다.
q 2021-04-05 22:25:27 (218.239.***.***)
켐트레일... 음모론계에선 입문 기초교양이지만 국내 언론에서 기사화되는건 처음이 아닌가.... 와 진짜 딥스가 망하긴 망했구나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