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레깅스 2021년 3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안다르 레깅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빅데이터투데이] 레깅스 2021년 3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안다르 레깅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1.03.19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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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안다르 레깅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2월 19일부터 2021년 3월 19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3,500,176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4,034,489개와 비교하면 13.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깅스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레깅스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1년 3월 레깅스 브랜드평판 순위는 안다르, 젝시믹스, 나이키, 아디다스, 룰루레몬, 언더아머,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 뉴발란스, 르꼬끄스포르티브, 탑텐, 휠라, 데상트, 노스페이스, 유니클로, 푸마, 컬럼비아, 세컨스킨, 프런투라인, 스케쳐스, 지오다노, 로라로라, 스파오, 윈드스카프, 프로스펙스, 아키클래식, 비너스, 아식스, 씨엘코코, 스팽스, 르까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안다르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17,732 소통지수 209,165 커뮤니티지수 97,8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4,74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71,357와 비교하면 2.16% 상승했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445 소통지수 225,030 커뮤니티지수 94,2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8,72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07,332과 비교하면 15.90% 하락했다.

​​3위, 나이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99,457 소통지수 123,141 커뮤니티지수 81,9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4,56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09,771과 비교하면 28.91% 하락했다.

​​4위, 아디다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922 소통지수 86,123 커뮤니티지수 82,5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7,64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05,893과 비교하면 26.12% 하락했다.

​​5위, 룰루레몬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818 소통지수 68,496 커뮤니티지수 76,6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98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00,432와 비교하면 14.8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3월 레깅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안다르 레깅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레깅스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4,034,489개와 비교하면 13.2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71% 상승, 브랜드 소통 16.46% 하락, 브랜드 확산 38.3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레깅스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2월 19일부터 2021년 3월 1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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