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박은경 의원, 시장에게 "시민이 준 권력으로 시민 길들이기" 포문 열어
남양주 박은경 의원, 시장에게 "시민이 준 권력으로 시민 길들이기" 포문 열어
  • 고성철 기자
    고성철 기자
  • 승인 2021.01.28 19:46
  • 댓글 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 의원 5분 발언, 남양주시장에게 “언론 길들이기 하여 권력을 키우는게” 정의롭다고 생각이냐?
- 또 주변 지자체와 경기도와 “시민들과 시민들 간의 고소, 고발, 언론사 언론중재위원회 제소” 등 막강한 행정력으로 갈등 을 키워
박은경 의원이 시의회에서 5분 발언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의회)
박은경 의원이 시의회에서 5분 발언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의회)

박은경 의원은 28일 경기도 남양주의회 5분 발언에 조광한 시장은 참석 안했지만 시장을 겨냥해 “시민이 준 권력으로 시민 길들이기,” “언론 길들이기 하여 권력을 키우는게" 정의롭다. 고 생각 하십니까

어줍짢게 정의에 편승해 가려는 몸부림이 가소롭다. ‘이슈로 이슈를 덮는다’ 라 는 표현이 있다.

또 가짜뉴스가 무엇입니까? 어지럽게 언론보도 하면 덮어집니까?

어지러운 언론보도로 시민들을 혼란스럽게 해서 진실을 회피하게 하려는 의도입니까 갈등을 해결해야 할 행정기관이 오히려 갈등을 부추키고 있다.

박 의원은 이제는 “주변 지자체 및 경기도” 뿐 아니라 “남양주시 시민들과 시민들 간의 고소, 고발, 언론사 언론중재위원회 제소” 등 막강한 행정력으로 갈등을 야기하고, 갈등을 키우고 있다.

이어 주민 간 분열과 불신을 조장한 옳지 못한 행동을 한 사람은 남양주시장이신데 자기 반성입니까? 라. 고 질타 했다.

 

존경하는 72만 남양주시민 여러분,(보도자료 전문)

안녕하십니까 박은경의원입니다.

본 의원은 오늘 이 자리에서 남양주시가 도시철도 6호선 연장안 변경 신청으로 만든 남양주시 내의 갈등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도시철도 6호선 마석 연장 안은 출퇴근 시민의 교통편의를 조금이라도 상승시키고자, 상대적 교통약자인 남양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구 국회의원이 정책을 제안하고, 중랑구을, 구리시, 남양주.갑 국회의원이 함께 정책 협약하며 시작되었습니다.

그 후 남양주시와 의회, 구리시와 의회, 해당 국회의원이 함께 정책협약하고, 남양주시가 6호선 마석 연장 안을 경기도에 제출했습니다.

그런데 도시철도6호선 마석 연장 안을 해당지역의 국회의원 및 선출직의원, 시민은 물론, 경기도와 협의도 없이 남양주시가 남양주의 다른 지역으로 변경 안을 경기도에, 대도시광역교통위원회에 신청했습니다. 남양주시가 했습니다.

 

남양주시 공직자여러분, 이것이 상식적입니까?

201231일자 언론을 통해 지역민들이 알게 되었습니다.

남양주시는 그 보도를 낸 언론기사를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했습니다

분노하는 지역시민들은 시청 앞에 조화를 게시하고 항의했습니다.

그 건으로 항의하는 시민대표를 또 다른 남양주시민이 명예훼손으로 고발했습니다.

시민들은 시청 앞에서 [6호선 연장 원안 사수] 집회를 하고 거리에 현수막을 게시했습니다. 또 다른 시민들은 [국회의원님, 더 이상 남양주시민이 분열하게 방관하지마시고 남양주시민 모두를 위한 조속한 해결을 촉구합니다!] 라는 현수막을 거리 곳곳에 게시했습니다.

화도 이장단에서 6호선 관련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그 자리에서 남양주시가 두 개의 노선연장 안에 대해 경제성분석 비교한 안을 설명했습니다.

차량기지매각비용의 포함/불포함, 금곡. 호평. 평내. 화도. 수동 24만 인구 대비 양정와부조안 72천 인구 수요분석 자료 비공개 등 불공정하고 불투명한 기준의 비교분석이었습니다.

시민들은 동의하지 못했고 지속적으로 항의 했습니다. 항의하는 시민들에게 삐뚤어진 시민의식 참담합니다라고 남양주시장께서 응수했습니다.

시민들은 간담회를 요청했으나 성사되지 못했습니다.

[서운하다 며 지역주민 간담회 거부한 불통 남양주시장] 이라는 언론보도가 나갔습니다.

남양주시는 그 보도를 낸 언론사를 언론중재위에 제소 했습니다

 

혼용 무도한 남양주시 현 상황입니다.

갈등을 해결해야 할 행정기관이 오히려 갈등을 부추키고 있습니다.

이제는 주변 지자체 및 경기도 뿐 아니라 남양주시 시민들과 시민들 간의 고소, 고발, 언론사 언론중재위원회 제소 등 막강한 행정력으로 갈등을 야기하고, 갈등을 키우고 있습니다.

 

남양주시 공직자여러분, 이것이 상식적입니까?

남양주시장께서는 sns

[남양주에도 특정 정치인과 그들을 따르는 무리가 가짜뉴스로

시민사회를 갈등으로 몰아가고 있어 참 답답합니다.

어줍짢게 정의에 편승해 가려는 몸부림이 가소롭습니다. ] 라고 했습니다.

또한 [6호선 연장사업과 관련한 가짜뉴스를 앞세워서 주민 간 분열과 불신을 조장하는 것은 옳지 못한 행동입니다.] 라고도 게시했습니다.

'이슈로 이슈를 덮는다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가짜뉴스가 무엇입니까? 어지럽게 언론보도 하면 덮어집니까?

어지러운 언론보도로 시민들을 혼란스럽게 해서 진실을 회피하게 하려는 의도입니까

시민이 준 권력으로 시민 길들이기, 언론길들이기 하여 권력을 키우는게 정의롭다고 생각 하십니까

어줍짢게 정의에 편승해 가려는 몸부림이 가소롭습니다.

주민 간 갈등을 유발하고 행정력을 낭비하게 했다는데 72만 남양주시민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주민 간 갈등, 행정력 낭비를 누가 나서서 하고 있습니까?

주민 간 분열과 불신을 조장한 옳지 못한 행동을 한 사람은 남양주시장이신데 자기반성입니까?

자중하라 하면 더 보란 듯이 역행하는 남양주시장님의 행보에 새해벽두부터 우리 시민들이 웁니다.

다음과 같은 표현도 했습니다.

[객관적 사실에 기초해서 합리적 대안을 가지고, 서로 간에 예의를 지켜가며 대화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요즘입니다!] 그 말씀에는 동의합니다.

차량기지매각비용의 포함/불포함, 지역간 인구 수요분석 비공개 등 불공정한 잣대 말고, 공정하고 투명한 기준의 비교분석에 근거한 객관적 사실에 기초해서 합리적 대안을 내놓으십시오.

남양주시장 또한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성숙한 시민의식, 적어도 상식에 기초한 시민의식을 어느 때보다 절실하게 원하는 우리 시민들에게 보여주십시오.

이철영 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남양주시가 이만큼 참담해도 되겠습니까? 이렇게 우스워도 되겠습니까?

공직자여러분,

[총애를 받아도 욕된 일을 당하여도 놀라지 않는다]총욕불경을 아시지요? 칭찬과 비난에 휘둘리지 말고 소신껏 일하라고도 이해합니다.

그런데 혹시 [누가 뭐라고 해도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한다] 라고들 잘못 알고 계시진 않습니까.

본 의원은 시민들을 대하는 우리 공직자분들의 태도가 심히 걱정입니다.

해가 바뀌었습니다.

새해벽두부터 혼용 무도한 남양주, 그러나 아직 새 출발선에 있습니다.

남양주 시장과 공직자 여러분, 누구를 위해, 무엇을 위해, 그 자리에 존재하는지 되짚어 성찰하시길 정중히 당부 드립니다.

시민을 존중한다면 먼저 사과하십시오.

그리고 결자해지의 자세로 이 문제를 풀어나가십시오.

민 존중 없는 행정은 존재가치가 없습니다.

끝까지 경청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뒷뜰야영 2021-01-29 18:18:19 (219.254.***.***)
박은경 의원님. 응원합니다.!
떠오르는 남양주 2021-01-29 17:53:30 (175.206.***.***)
박은경 의원님, 응원합니다.
이런 분들이 계셔서 대한민국이 자랑스럽습니다.
경기도를 무시한 독자적인 권력 남용은 결단코 용인되어서는 안 됩니다.
전경혜 2021-01-29 11:21:35 (110.70.***.***)
시민을 무시하는 독재 정치하는 조시장!
비리가 엄청 많습니다.
철저한 감사가 필요합니다.
찌르찌르찌르르 2021-01-29 08:56:58 (112.157.***.***)
내로남불 조가네~~ 그 가벼운 입으로 시민들 우롱하지 마시길!!! 뒷통수가 주특기인가 봄!!!! 여러 사람 날려 버리시네요.
마석시민 2021-01-29 08:24:59 (117.111.***.***)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트위터 언론플레이 폐쇄하라!!!
금곡동 목화예식장 100억비리
양정역세권 밀실행정 입찰비리
남양주시 채용비리
공수처 1호수사 남양주 조광한시장
6호선 원안대로 금곡 평내호평 마석으로 연장하라!
바른말 2021-01-29 06:46:31 (106.102.***.***)
혼용무도. 참으로 이 현상에 적절한 표현입니다. 비뚤어진 시민 의식 참담하다니요.. 비뚤어진 시장으로 인해 시민들이 느끼는 감정이 참담함일테지요. 남양주시에 부모님때부터 지금 저까지, 40년을 살아왔습니다. 살아온 터전에서 이렇게 배신감을 느끼고 시장으로부터 비뚤어졌다는 말을 듣는 것은 참담함 그 이상입니다. 박은경 시의원님! 이렇게 옳은말씀과 정의로운 행동으로 시민들에게 힘이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자님, 말도 안되는 외압따위 두려워않고 이런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힘이 납니다!
화가나찌 2021-01-29 02:33:18 (223.39.***.***)
조시장은 진실된 마음으로 시민들에게 사과하고 6호선을 원안대로 유치해야한다.
고압적이고 시대착오적인 행정을 모두 버리고 시민이,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행정을 해야 할 것이다.
마석인 2021-01-29 02:25:51 (1.240.***.***)
시민의 입이시네요~
기자님은 정의로우시구요~
하늘 2021-01-29 00:19:27 (223.38.***.***)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트위터 언론플레이 폐쇄하라!!!
금곡동 목화예식장 100억비리
양정역세권 밀실행정 입찰비리
남양주시 채용비리
공수처 1호수사 남양주 조광한시장
6호선 원안대로 금곡 평내호평 마석으로 연장하라!
똑소리나네 2021-01-28 23:22:57 (58.29.***.***)
어쩜이렇게 한마디 한마디 다 옳은 말씀만 하시네요~~조시장님이 깔보는 일개 주민들의 마음을 알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