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기관종합등급 상승
고양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기관종합등급 상승
  • 고성철 기자
    고성철 기자
  • 승인 2021.01.1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보다 종합평가 1단계 상승
- 민원제도운영 항목에서는 최우수‘가’등급 획득

경기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지난해보다  21.1% 높아진 점수를 받아 전년 대비 1단계 상승한 ‘다’ 등급을 받았다. 특히 민원제도운영 항목에서는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에서 고양시는 종합점수 75.13점을 획득해 평가군 평균 70.91점 대비 4.22점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지난 2019년 종합점수 62.04점과 비교하면 13.09점이나 높아져, 21.1%가량 상승한 수치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 환경조성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한다. 지난 1년간 민원서비스 운영 실적을 3개 분야(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성과), 5개 항목(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으로 나눠 실시해 기관별 평가결과를 가~마 5개 등급으로 발표한다.

고양시는 지난 2019년 평가에서 ‘라’등급에 선정된 이후,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휠체어, 보청기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편의물품 모든 민원실 비치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활성화 △사전심사청구 대상 민원 11종으로 확대 등 민원 만족도 제고를 적극 추진해 2020년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고양시 민원여권과 관계자는 “‘사람 중심 도시, 시민 행복 도시’라는 시정 목표를 달성하고자 모든 공직자가 노력한 결과가 이번 평가등급 상승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 추진을 위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