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콘(C°ICON), 김호영 서울대 교수 및 민세희 데이터 과학자 초청해 '퓨처시티 토크쇼' 가져
씨아이콘(C°ICON), 김호영 서울대 교수 및 민세희 데이터 과학자 초청해 '퓨처시티 토크쇼' 가져
  • 정욱진 기자
    정욱진 기자
  • 승인 2020.12.03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이 주최하고, 더마블스가 주관하는 '씨아이콘(C°ICON) CEO과정 3기' 12차 수업 겸 '퓨처시티 토크쇼'가 지난 12월 1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 파르나스에서 개최됐다.

'씨아이콘(C°ICON)' 커뮤니티의 아이엔비비(INBB)편은 ICT혁신 및 블록체인, 생명과학, 스마트시티 등을 배우는 과정으로, 이날은 특히 코로나 2단계 발효에 따라 수업장에 입장할 때부터 마스크 착용 및 발열 체크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체계를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12월 1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씨아이콘(C°ICON) 3기, '퓨처시티 토크쇼'에서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이 파안대소하면서 모더레이터를 하고 있다.

○행사명칭: 씨아이콘(C°ICON) 퓨처시티 토크쇼
○주제발표1: 김호영 서울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
(주제: 미래 로봇)
○주제발표2: 민세희 서강대학교 아트&테크놀로지학과 교수
(주제: 데이터 중심 사회에서 머신러닝과 창작)
○모더레이터 :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

지난 12월 1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씨아이콘(C°ICON)' 3기, '퓨처시티 토크쇼'에서 김호영 서울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가 열띤 강연을 하고 있다.

이날 2교시 강연은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이 모더레이터를 맡았고, 수중로봇연구가로 잘 알려진 김호영 서울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를 초청해 '미래 로봇' 이란 주제로, 민세희 데이터 과학자는 '데이터 중심 사회에서 머신러닝과 창작'이란 주제로 발표를 갖은 후, 10여명의 질의가 쏟아지는 등 뜨거운 열기속에 토크쇼를 가졌다.

'미래 로봇'에 대해 강연한 김호영 교수는 "현재 로봇 연구자들은 기존의 딱딱하고 무거운 로봇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말랑말랑하고 가벼운 '소프트 로봇'에 주목하고 있다. 소프트 로봇은 유연하게 변화하는 재료를 이용하여 주위 자극에 따라 변형할 수 있기 때문에 건축, 가구, 의료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 12월 1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씨아이콘(C°ICON)' 3기, '퓨처시티 토크쇼'에서 민세희 서강대학교 아트&테크놀로지학 교수가 열띤 강연을 하고 있다.

한편, 민세희 서강대 아트&테크놀로지학 교수는 주제발표에서 "데이터 중심 사회에서 인공지능으로 어떻게 데이터를 시각화할 수 있는지, 그리고 창작 환경에서 인공지능이 어떻게 쓰이고 있는가를 알았다. 기술의 고도화로 더 많은 기회가 생긴 것은 사실이나, 그 만큼의 기술 격차 역시 우리가 풀어 나가야 할 또다른 숙제다." 라고 강조했다.

지난 12월 1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씨아이콘(C°ICON) 3기, 12차 수업'에서 참가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강연을 경청하고 있다.
지난 12월 1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씨아이콘(C°ICON) 3기, 12차 수업'에서
박봉규 이사장과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이 연사인 김호영 교수 및 민세희 교수에게 시계패를 각각 전달하며, 질의한 원우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참석자는 연사인 하태석 영국왕립건축사, 김호영 서울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 민세희 데이터과학자, 그리고 주최측인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이만의 씨아이콘 공동창시자 등을 비롯한 강희갑 벨라비타 대표, 김기영 한컴GNA옥션 대표, 김낙회 (법)율촌 고문, 김화동 전 한국조폐공사 사장, 노운하 파나소닉코리아 고문, 박래호 국방인공지능기술협회 회장, 박주억 더블업코퍼레이션 대표, 배기열 한국융합기술진흥원 원장, 손종현 전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 여봉례 한국원예디자인협회 이사장, 오영혜 한두미디어 대표, 이경옥 동구바이오제약 회장, 이연우 FTB그룹 회장, 이영옥 진주쉘 대표, 장준규 (예)육군참모총장, 정예원 사이버베인 코파운더, 조봉희 코리아씨이오서밋 대표, 조은경 다손 회장, 조현진 BRP 대표, 주영섭 고려대학교 특임교수 등 소수 정예의 CEO들이 참석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