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불법도박 중독 예방 공동 캠페인 시행
한국마사회,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불법도박 중독 예방 공동 캠페인 시행
  • 고성철 기자
    고성철 기자
  • 승인 2020.12.0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독예방과 치유를 위한 한국마사회 유캔센터이미지(제공=마사회)
중독예방과 치유를 위한 한국마사회 유캔센터이미지(제공=마사회)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도박중독의 치유 및 예방을 위해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이하 한도관)와 협업을 통해 중독예방 공동 캠페인을 실시한다.

코로나19로 경마·경륜·경정·카지노 등 합법 사행산업 이용이 제한된 틈을 타 불법 온라인 사행산업이 활개를 치며 중독피해자들을 양산하고 있다. 이에 한국마사회와 한도관은 불법도박 중독예방과 치유를 위해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한국마사회 중독예방센터인 유캔센터는 10월 26일부터 2주간 온라인 자가진단 캠페인을 시행하여 약 6천여 명이 본인의 도박중독 정도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위해 한도관은 온라인 자가진단테스트인 도박문제선별검사(CPGI)프로그램을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제공했다. 또한, 진단 결과 중위험군 이상으로 분류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동의고객에 한해 중독예방독려 및 상담안내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온라인에 이어서 11월부터는 오프라인 중독 예방 캠페인도 시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 인터넷과 전화 등 비대면 방식을 통한 진단과 상담활동에 주력하는 한편, 전국에 위치한 총 32개소의 유캔센터에서는 합법사행산업 뿐만 아니라 불법도박의 중독예방과 치유를 위해 대면·비대면(전화, 온라인) 상담체계를 운영 중이다. 상담은 전액 무상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도박 중독으로 발생하는 문제들은 이제 유캔센터를 통해 치유하세요.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www.kra.co.kr/ucan) 및 상담전화 (080-815-1190) 또는 한도관 24시간 상담전화 (국번 없이 1336 – 도박문제관리센터 헬프라인)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