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창업투자 상장기업 2020년 11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빅데이터투데이] 창업투자 상장기업 2020년 11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0.11.2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26일부터 2020년 11월 26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04,3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하였다. 지난 10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36,421개 와 비교하면 2.8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0년 1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우리기술투자, 아주IB투자, SV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 SBI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TS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 린드먼아시아, 리더스 기술투자, 대성창투, 큐캐피탈, 엠벤처투자, 나우IB 순이었다.

​1위, 우리기술투자 ( 대표 이정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9,747 미디어지수 749,550 소통지수 624,320 커뮤니티지수 421,625 시장지수 1,481,544 사회공헌지수 135,2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02,01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847,427과 비교하면 43.01% 상승했다.

​2위, 아주IB투자 ( 대표 김지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879,134 미디어지수 291,453 소통지수 564,084 커뮤니티지수 398,876 시장지수 1,229,818 사회공헌지수 170,3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33,68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725,463과 비교하면 29.65% 상승했다.

​3위, SV인베스트먼트 ( 대표 박성호, 홍원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2,065 미디어지수 428,115 소통지수 364,954 커뮤니티지수 166,830 시장지수 940,412 사회공헌지수 152,4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04,858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280,477과 비교하면 41.20% 하락했다.

​​4위, 에이티넘인베스트 ( 대표 신기천, 이승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9,034 미디어지수 145,727 소통지수 695,282 커뮤니티지수 169,863 시장지수 437,592 사회공헌지수 41,7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9,26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97,723과 비교하면 59.41% 상승했다.

​5위, SBI인베스트먼트 ( 대표 이준효, 소우에이이치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633 미디어지수 100,405 소통지수 518,301 커뮤니티지수 106,165 시장지수 595,277 사회공헌지수 41,1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7,948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27,927과 비교하면 46.9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우리기술투자 ( 대표 이정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36,421개 와 비교하면 2.83%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69% 하락, 브랜드이슈 85.75% 상승, 브랜드소통 15.68% 상승, 브랜드확산 52.09% 하락, 브랜드시장 18.88% 상승, 브랜드공헌 63.0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를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한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20년 1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은 2020년 10월 26일부터 2020년 11월 26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를 가지고 분석하였다.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는 SV인베스트먼트, 우리기술투자, 아주IB투자, 컴퍼니케이, 미래에셋벤처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SBI인베스트먼트, 리더스 기술투자, TS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엠벤처투자, 대성창투, 큐캐피탈, 린드먼아시아, 나우IB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대표 : 문성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399-2548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1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