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목적 건축 슈필라움 현대 건축에 이바지 하다 
다목적 건축 슈필라움 현대 건축에 이바지 하다 
  • Seo Hae
    Seo Hae
  • 승인 2020.10.2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부동산경제연구소(건축가 최문섭)는 나만의 공간으로 설계 가능한 목주주택개량한옥에 대한 신공법 건축으로 목주주택 디자인을 제공한다고 오늘 12일 밝혔다.

슈필라움은 독일어로 '놀이(슈필·spiel)'와 '공간(라움·raum)'의 합성어이다 슈필라움은 사회적 성공과 직업인들이 쉬면서 꿈꾸는 삶을 살아가는 공간을 의미한다.서울 부동산 경제 연구소 건축가 최문섭은 "해당 건축법으로 개량한옥  목조 주택을 짓게 된다면 우리나라의 주택 건축의 멋은 10년 정도가 앞당겨 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라며 "서울 수도권 강원도등 에서 평생 꿈꿔온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슈필라움은 서울 인근에 토지에 건립되는 목조주택 방식으로 휴식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공간들로 구성하여 내가 꿈꾸는 이상적인 집으로 건축이 가능한 방식이다"라고 전했다. 슈필라움은 건축개발통나무 기둥과구조채는 전통한옥 자재를 이용하며, 내부벽채는 캐나다목조 주택 합처서 한국 실정에 개발됐으며, 공간 구성으로 개인이 라이프 외 카페부터 빵집 등 근린생활시설을 이용한 디자인 또한 가능하다.

현재 까페나 식당은 현제 남의 건물에서 임대를하여서 장사하고있는 시대인데 이것이 앞으로는 상가 주택이 부동산 시장에서 새롭게 부각될 것이다 도심주변에서 5km 이내는 자동차도 많아서 네비로 잘찾는다 변경도심에서 임대시장의 판도가내집상가 주택으로 급변하고있다 그리고 급변하고있는 주변도심은 5km 이내떨어진 곳에서 있는땅들은 앞으로 도심에서 상가주택에서 많이 발전될 것이다 이제 집에서 잠만자는 시대는 끝이 났다 슈필라움은 건물을 지어서 내가 일도 하고 ,쉴수도 있는 공간으로 개발하고 있다 그것이 진정한 한국형 슈필라움이다 .

또한 상가주택시장을 개척한다 슈필라움 이름으로 계획관리지역에만 지을수있다 그리고 상가주택을 이러한장소에 찾기어렵다 그리고 상기주택지최초로 일과집이 공존하는 집을지어 먹고살수잇는 집이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