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물티슈 시장은 2000년대 들어 연평균 20~30%대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빠르게 증가하여 2015년 시장규모는 약 3,000억 원에 이를 정도로 거대한 시장이다. 물티슈는 일상생활에까지 빠르게 사용 빈도가 높아졌다. 그 때문에 물티슈 성분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매년 소비자를 위해 감시시스템에 접수된 물티슈 관련 위해 사례는 수백건으로, 매년 지속해서 접수되고 있다. 유형별로는 벌레, 검은 부유물 등 ‘이물’ 관련 사례가 가장 많았지만, 화학성분물질 관련 사례도 7.1%로 나타났다.
가장 흔하게 쓰이는 물티슈는 손이나 몸의 위생과 청결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인 ‘인체 청결용 물티슈’다. 인체 청결용 물티슈는 2015년 7월부터 화장품으로 분류되어 화장품법에서 정하고 있는 안전기준을 준수해야 한다. 과거 화학물질 안전기준이 부적합한 제품에서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 메칠이소치아졸리논이 검출되었다. 이 두 화학물질은 고농도 사용 시 피부 감작성, 즉 알레르기 반응 등 화장품에 대한 이상 반응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과거 미생물 시험 검사 결과 기준치를 약 400% 초과한 일반 세균이 검출되는 결과도 나타난 만큼, 물티슈를 살 때 성분을 잘 분석하고 세균 관련 검수가 잘 이루어지는지 확인해야 한다. 고급 아기물티슈, 신생아 물티슈, 루이비앙은 비영리 환경단체인 EWG에서 유해성이 적고 안전한 그린 등급의 성분만으로 제조되어 추천 받고 있는 안전한 물티슈다. 그린 등급 루이비앙의 전 성분은 루이비앙 제품 상세페이지 및 제품 겉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루이비앙은 출고 전 테스트를 통해 세균의 번식을 철저히 예방하는 대용량 물티슈, 도톰한 물티슈 제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루이비앙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LV 셀룰로스 기술력을 통해 아기 피부에 가는 자극을 최대한 낮춘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들 역시 국민 육아템, 신생아 물티슈, 출산준비물, 산후조리원 준비물 등의 키워드로 루이비앙을 꾸준히 추천 하고 있다.
특히 신생아나 유아가 있는 집에서는 물티슈 10+10행사 혹은 물티슈 100매 판매 시 할인 등의 할인 경쟁을 통해 대용량 물티슈 신생아 육아템을 확보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루이비앙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맞추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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