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높아지는 최저임금, 임대료와 함께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현재 모든 업종에서 배달 서비스가 필수가 되는 등 창업시장의 흐름이 급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예비창업가들도 안정적인 매출뿐만 아니라 운영방식까지 고려한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브랜드로 변화를 추구해야 할 때다.
이러한 흐름 속에 불황에도 흔들리지 않고, 초기 투자비용과 운영비를 최소화한 1인 소자본 창업 아이템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더꼬치다 브랜드는 닭꼬치 체인점 창업 브랜드 중 손에 꼽는 가맹비와 로열티, 위약금, 재 갱신비, 광고비가 모두 없는 ‘5無 창업’ 정책으로 예비가맹주들의 창업 비용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으며, 인테리어 또한 자율시공이 가능해 타사 브랜드 대비 소액이나 소규모의 소자본 창업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는 최근 어려워진 외식창업 환경 내에서 가맹점과 상생을 원하는 의지를 엿볼 수 있으며 이에 20대와 30대 청년창업은 물론 40대와 50대 은퇴창업이나 1인창업아이템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더꼬치다’는 요즘 뜨는 술집 창업아이템 창업 브랜드로 다양한 창업 성공 사례를 구축하고 있으며 실제 5평 이하의 매장에서 1천만원대 창업이 가능할 만큼 소규모 창업아이템임에도 불구하고 50%대의 수익률로 운영이 가능하다.
프렌차이즈 ‘더꼬치다’는 간식이나 안주로 호불호 없이 꾸준한 사랑을 받는 닭꼬치를 시그니쳐 메뉴로 내세우고 있어 다수의 닭꼬치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 중에서도 안정적인 매출 성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현재의 창업시장에서 업종변경창업에 최적화된 브랜드이다. 기존 매장에서 사용하던 각종 집기들의 재활용이 가능하며 별도의 재 가맹비를 받지 않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고, 현재 기존 매장 대비 3배에서 4배까지 매출이 상승한 업종전환창업 성공 사례들도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 ‘더꼬치다’는 상권에 따라 홀과 배달에 집중한 매장운영과 더불어 배달 집중 매장의 양방향 운영이 가능한 브랜드다. 이는 최근 배달창업 시장의 성장에 따라 홀과 배달 둘 다 운영이 가능해 일 평균 높은 매출로 운영 가능한 장점을 수반하고 있다.
보통 “배달 음식은 홀에서 먹는 음식 보다 맛이 없다”라는 소비자들의 편견이 있지만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 ‘더꼬치다’의 경우 배달의 민족 평점이 5점 만점 중 평균 4.8점 이상으로 다수의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남녀노소 호불호 없는 길거리 음식의 대표주자였던 닭꼬치가 배달 업계에선 흔하지 않은 메뉴면서 술안주는 물론 한 끼 식사와 간식으로도 주문량이 높아 소자본 술집창업이나 호프창업을 원하는 예비사업가들의 진입량도 많다.
업체 관계자는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브랜드 ‘더꼬치다’ 본사는 이미 다른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400개 이상 확장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 경험이 없는 분들이더라도 업무 메뉴얼, 조리 매뉴얼 등등 체계적인 프로세스로 쉽고 체계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본사 차원에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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