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 소통의 아이콘 청년과 만나다
안병용 의정부시장, 소통의 아이콘 청년과 만나다
  • 고성철 기자
    고성철 기자
  • 승인 2020.09.1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병용 시장과 청년과소통공감을 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의정부시)
안병용 시장(좌측 5번째)이 청년과소통공감을 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의정부시)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7일 시장실에서 청년이 현장에서 직접 느끼는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해 청년들과 소통·공감하는 뜻깊은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라고 밝혔다.

이날 제1기 청년협의체 김혜영 위원장, 박성호 부위원장을 비롯한 4개 분과장(교육홍보·일자리분과·문화예술분과·주거복지분과) 등 10여 명 모인 가운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번 만남은 비대면으로 제1기 청년협의체가 발족하고 지난 8월 26일 임원 구성이 최종 확정되면서 청년층의 입장을 대변하는 협의체 임원과의 상견례 자리를 겸해 마련됐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현장 청년들의 목소리가 반영된 모든 청년이 더 넓은 참여, 더 많은 변화,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해 나아갈 수 있도록 청년체감형 정책을 적극 개발하고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복합문화융합단지(뽀로로 테마파크, YG K-POP 클러스터,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아울렛)가 조성되면 청년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지역사회에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고 문화·복지, 사회참여 확대, 청년활동(거점)공간 조성 등 청년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청년협의체 임원은 지난 11일 부시장과의 간담회에서 청년이 처한 문제해결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하였으며, 황범순 부시장은 정제된 의견이 아닌 청년의 ‘톡톡 튀는 무한한 상상력 등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싶다라는 뜻을 밝히고, 좋은 정책은 허무맹랑하고 생뚱맞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된다’며 진솔한 의견을 제안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만남을 개최하여 청년과의 지속적인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현장 청년들의 목소리가 반영된 정책개발과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청년과 함께(with youth)강구할 방침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