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공무원 "강릉총각...‘주문진 건어물시장 온라인 판매’ 유튜브 홍보에 나서"
강릉시 공무원 "강릉총각...‘주문진 건어물시장 온라인 판매’ 유튜브 홍보에 나서"
  • 정성남 기자
    정성남 기자
  • 승인 2020.09.1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강릉시]
강릉총각 -영상 썸네일[출처=강릉시]

[정성남 기자]강릉시에서 강릉시청 직원들(공무원)이 시정 홍보를 위해 직접 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에 등장, 코믹 연기를 선보여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강릉시는 17일, 최근 시민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활발히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는 강릉시 공식 유트브에서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침체된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추석맞이 건어물 세트 온라인 판매 행사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에 제작한 ‘주문진 건어물시장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홍보 영상은 ‘강릉총각’이라는 활동명으로 알려진 시민소통홍보관실 뉴미디어 담당 직원과 전통시장 담당부서인 일자리경제과 시장지원 부서 직원들이 함께 등장하여 커플 콘셉트로 출중한 연기력을 뽐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일자리경제과 직원이 주문진 건어물을 맛깔진 강릉사투리로 소개해 더욱 화제가 되고 있으며, 영상은 현재 강릉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강릉총각 또 차이다!(Ssul 1. 온라인커머스 1편)’라는 제목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강릉총각 - 라이브커머스 홍보물[출처=강릉시]
강릉총각 - 라이브커머스 홍보물[출처=강릉시]

주문진건어물시장 온라인 라이브커머스(실시간 온라인 판매)는 지난 14일(월) 대게 세트 판매를 시작으로 오는 18일(금) 17시, 9월 20일(일) 19시, 9월 21일(월) 17에 건어물 세트를 판매하며, 강릉시 공식 유튜브채널 강릉또강릉,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강원장터TV(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

한편, 이건령 시민소통홍보관은“이번 영상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경제가 힘든 시기에 이번 행사가 소상공인들에게 조그마한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과 담당 직원들의 업무에 대한 열정을 담아 제작한 영상으로 라이브커머스 홍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시민들의 따뜻한 모습을 담은 영상인 ‘with me! 강릉’ 1편도 곧 공개되며, 앞으로도 꾸준히‘강릉총각’을 주인공으로 한 시정 이슈 홍보 영상을 시 공식 유튜브를 통하여 만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