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느 분야에서나 브랜딩, 마케팅, 각종 PR이 필수인 시대가 되면서, 의료 분야에서도 병원 브랜딩이나 병원 마케팅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의료마케팅을 진행할 때, 병원 차원에서 마케팅을 진행하기보다는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갖춘 마케팅 전문 대행사에 의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마케팅은 워낙 그 분야와 방법이 다양하여 생각보다 많은 지식과 노하우, 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마케팅 전문 대행사라 할지라도 여러 분야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곳이라면 의료마케팅에 적합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다른 분야 마케팅과 다르게 의료마케팅은 의료법이나 의료 시술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최악의 경우 의료법 위반, 의료 광고 심의 위반 등으로 벌금형과 같은 실질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의료광고는 의료마케팅 전문 대행사에 의뢰하는 것이 좋다.
그런 가운데 피부과, 성형외과 전문 마케팅 대행사인 ‘티알마케팅’이 주목 받고 있다. 티알컨설팅은 10여 년 동안 오직 피부과, 성형외과 마케팅에만 매진한 곳으로, 오랜 기간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전문적이면서도 트랜디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최근에는 의료마케팅 역시 과열 양상을 띠면서 자극적인 광고나 반복적인 광고가 쏟아지고 있다. 티알마케팅은 4P 전략 등 누구나 알고 있는 마케팅 전략, 어느 분야에나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병원을 브랜드화하고 병원 고유의 특징과 장점을 정확하게 짚어내어 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으로 마케팅 대상에게 강렬한 인상을 심어준다.
그뿐만 아니라 티알마케팅은 피부과, 성형외과 마케팅만 진행해왔던 만큼 관련 법적 기준, 심의 기준에 대해 세세하게 파악하고 있으며, 해당 의료 분야에 대한 이해도 역시 높다. 당장의 성과나 수익만을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이 아니라 해당 병원에 꼭 필요한 마케팅, 가장 적합한 전략으로 효율을 끌어올린다.
현재도 활발하게 피부과 및 성형외과 마케팅 기획, 브랜딩,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티알마케팅에 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