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오나... 재택근무 솔루션 ‘타임키퍼’ 화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오나... 재택근무 솔루션 ‘타임키퍼’ 화제
  • 김미정
    김미정
  • 승인 2020.09.0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이 거론 중이다. 3단계를 앞두고 사회적으로도 관련 대비가 한창이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대기업의 시범적 재택근무 도입이다. 삼성전자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최초로 반도체를 제외한 전사의 임직원을 상대로 재택근무를 시작했다. LG전자 역시 임직원 전체 30% 이상의 재택근무 확대를 진행하는 등, 대기업을 중심으로 한 재택근무가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에 따라 대기업만이 아닌 각 업계의 기업들 역시 재택근무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코로나19 재확산에 대한 공포가 확산됨에 따라, 수요자에 한하여 재택근무를 시범 운영한 뒤 보완점을 체크하여 추가 운영 및 확대 도입을 결정하리라는 것이 기업인들의 기본적인 입장이다.

이에 따라 재계 트렌드로서 재택근무 관리 프로그램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타임키퍼 솔루션. 기존의 근태 관리 기능은 물론 재택/원격 근무 시에도 근태 통계관리, 업무 협업 프로젝트 관리 기능,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진단 기능이 있으며 통합 대시보드를 통하여 프로젝트별로 관리자가 확인이 가능하며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재택근무에서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추었다.

비대면 업무 처리의 필요성이 전 사회적으로 대두되는 만큼, 비대면 업무 처리가 가능한 이러한 기능이 추가된 타임키퍼 역시 많은 기업들이 찾고 있다. LG 유플러스 등 국내 유명 대기업들도 이용할 만큼 기술력이 우수하며, 여러 업계에 분포한 다양한 고객사 목록을 통해 안정적인 기술 지원력을 확인할 수 있다. 전국에 지사를 갖추고 있어 수정 오류 등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다는 점도 기업들이 타임키퍼를 찾는 이유다.

현재 기업에서 재택근무제 도입 시 유연근무 활용지원금, 재택·원격근무 인프라 구축 지원금,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 등 여러 가지로 재택근무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노버스 재택근무 솔루션' 도입 시 해당 지원 사업에 관한 노무 컨설팅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타임키퍼의 개발사인 NOVUSMAY는 업계 특성과 니즈에 맞춘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언택트 근무에 적합하게끔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타임키퍼는 물론, 세이프로, SAM Q 등이 서비스 중이다.

상세 내용은 NOVUSMAY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