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방역의 민낯 "교회발(發)코로나의 허상...지하철발(發)은? 여의도발(發)은? 블랙시위발(發)은?
K방역의 민낯 "교회발(發)코로나의 허상...지하철발(發)은? 여의도발(發)은? 블랙시위발(發)은?
  • 인세영
    인세영
  • 승인 2020.08.30 13:58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회에서 감염되었다는 증거도 없는데 자꾸만 교회(發) 운운...'교회죽이기?' 합리적 의심 절로 생겨
지하철의 무수히 많은 사람들 '<strong></strong><strong>지하철(發) 코로나' </strong>라는 말은<strong> </strong>못들어 봤다.<strong></strong>
지하철의 무수히 많은 사람들 '지하철발(發) 코로나' 라는 말은 못들어 봤다.

교회발(發)코로나라고 하면 어떤 생각이 먼저 떠오를까? 

교회에서 코로나를 감염시켰으며, 진원지는 교회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든다. 그러나 이는 사실이 아니라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많다.  

복수의 의료 전문가와 복수의 언론인들에게 자문을 해 본 결과, "교회발(發) 코로나로 발표되는 모든 뉴스에 나오는 코로나 확진자들은, 해당 교회에서 코로나에 감염되었다는 결정적인 증거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교회발코로나 환자로 불려서는 안된다고 한결같이 조언했다. 즉, 단지 해당 교회의 신자라는 것 때문에 '교회발(發)코로나 환자' 라고 불리는 것은 합당하지 않다는 것이다.   

KBS를 비롯한 주요 언론에서 약속이라도 한듯 쏟아내는 교회발(發)코로나라는 것은, 엄밀히 따져보면 "증상 유무에 상관없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지닌 사람이 교회에 들렀을 경우, 해당 교회의 전수검사를 통해 나온 코로나 확진자 수"를 말하는 것이다.

최근 잡힌 줄 알았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 숫자가 다시 폭증하면서 온 나라가 시끄러운 가운데, 세계적으로 극찬을 받았다던 K방역의 민낯이 드러나고 있다는 평이다. 이 때문에 정부는 화들짝 놀라 이런저런 다급한 대책을 쏟아내고 있는 형국이다. 

 

'교회발(發)코로나'는 잘못된 어휘 선택...사회분열 조장 

"정부가 다시 폭증하고 있는 코로나 확진자 증가의 책임을 전광훈 목사의 사랑제일교회로 대표되는 기독교(개신교)와 광화문 집회에 모였던 국민에게 전가하려는 분위기가 감지된다. "는 주장도 나온다.

질병관리본부와 보건복지부 등이 확진자 숫자를 발표하면서, 폭증의 원인이 교회와 집회에 그 원인이 있다고 슬쩍 언급을 하면, 어용 언론들이 기다렸다는 듯이 이를 증폭해서 마치 코로나의 모든 책임이 교회와 집회에 있는 것처럼 기사화 한다는 것이다. 

이런 보도가 공중파와 주요 언론을 통해 연일 계속되면, 당연히 국민들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교회로 부터 퍼져 나왔으며, 교회가 이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라는 식으로 생각할 수 밖에 없다. 

당연히 기독교 계와 집회에 참가한 국민들 입장에서는 정부와 어용언론들이 말하는 '교회발(發) 코로나' 또는 '광화문발(發) 코로나' 라는 말에 거부감을 갖을 수 밖에 없고, 자연스럽게 사회는 분열 양상으로 치닫을 수 밖에 없는 구조다.  

심지어는 교회에 다닌다는 이유만으로, 또는 광화문 집회에 나갔다는 이유만으로 "사회에서 격리되어야 한다."거나 "얼른 죽어야 한다."는 막말도 듣고 있는 실정이다. 

교회 십자가를 배경으로 공포스럽게 찍은 연합뉴스의 사진이 '교회=코로나' 라는 프레임에 힘을 실어준다. 

언론사의 의도는? 

KBS와 MBC, SBS와 JTBC등 방송사와 연합뉴스 등 친정부 성향의 노조가 장악한 언론이 '**발(發) 코로나'라는 단어를 집중적으로 사용하고 있어 "마치 특정 장소에서 코로나가 발원되어 전국에 퍼졌다"라는 인상을 주고 있다. 다분히 의도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이들은 8.15 광화문 집회 이전부터 교회=코로나 라는 등식을 성립할 수 있도록 무수히 많은 기사들을 배포해왔다. 연합뉴스의 경우는 8.15 광화문 집회 1주일 전부터 교회와 코로나를 엮은 기사를 100건 이상 배포했다. 다른 매체들도 마치 광화문 집회를 기다렸다는 듯이 집회때문에 코로나가 퍼졌다는 확실치 않은 사안을 마치 사실인것 처럼 보도했다.   

'교회발 코로나'라는 용어는, 엄밀히 말해서 코로나 감염자가 교회 신도라는 얘기일 뿐 교회에서 감염되었다는 증거는 어디에도 없다. 

지하철에서 감염되었다면 지하철발, 청와대에서 감염되면 청와대발 이런 식으로 명명한다는 논리인데, 이는 다분히 특정 집단을 마녀사냥하려는 불순한 의도가 있는 명명법이라고 할 수 있다.  

해당 감염자는 교회 외에도 지하철과 버스, 식당, 백화점, 카페에도 가고 회사에도 출근했을 텐데, 그때마다 "지하철발 코로나", "광역버스발 코로나" "카톨릭 성당발 코로나" "카페발 코로나" "조계종발 코로나"등으로 명명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교회 신자를 전수조사는 것도 좋지만 그렇게 따지면 지하철 탑승자도 전원 전수 조사를 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온다. 그렇게 하면 당연히 지하철 탑승자에게서 확진자가 나올 것이고, 그렇게 되면 지하철 탑승자 전체를 '사회에서 없어져야 할 바이러스 그 자체' 로 매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교회발 코로나라는 용어는 교회를 공격하기 위한 악의적인 프레임이라는 주장이다.  

최근 사랑제일교회에 대한 네이버 노출 기사가 수십만건에 달한다.
최근 사랑제일교회에 대한 네이버 노출 기사가 수십만건에 달한다. 전문가들은 "반복적인 기사는 특정 집단의 마녀사냥에 주로 쓰이는 방식이다."라고 조언하며 이에 속지 말 것을 주문한다.  

마녀사냥 사례 1: 대구 대균중학교 학생 가족의 예

대구시와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30일 신규 확진환자는 30명이며, 이중 29명이 동구 사랑의교회 교인 또는 교인 관련자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지난 28일 확진판정을 받은 대구 대륜중 학생의 일가족이 모두 사랑의교회 교인임을 확인하고 교회 교인 명단을 확보해 모두 진단검사를 실시했다는 것이다. 이들중 29명이 새로 나왔다는 것이다. 

이 사례에서도 대륜중 학생의 가족이 사랑의교회 교인은 맞지만, 사랑의교회에서 감염이 되었는지, 혹은 다른 곳에서 감염이 되었는지 알수는 없다. 

이 학생이 모두 대구 시내 지하철을 타고 다녔으므로 대구 시내 지하철을 조사해 보면 어떨까? 또는 대구 시내를 운행하는 시내버스도 전수조사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닐까? 

유독 특정 교회를 타겟으로 하여 전수조사를 하니까 당연히 무증상 감염되었던 확진자가 더 나오는 것은 아닐까라는 합리적인 의심이 든다는 것이다.  

특정 집단을 전수조사 하면 반드시 일정 비율 이상의 확진자 수가 나올 정도로 전국적으로 깜깜이 무증상 감염자들이 퍼져있는 상황에서, 특정 교회를 마녀사냥하듯 전수조사를 하면서 확진자 숫자를 발표하는 질병관리본부와 정부는 비정상적이라는 목소리가 나오는 대목이다.

실제로 기자가 지난 27일 질병관리본부 위기관리팀에 통화를 해 "질병관리본부가 사랑제일교회 처럼 우선검사대상자를 선정하는 기준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어떠한 답변도 하지 못하고 "상부와 협의를 거쳐 답변을 주겠다."는 말 뿐이었다. 그 뒤 4-5일이 지났으나 질본에서는 아무런 답변이 없다. 이정도면 우선검사대상자에 대한 판단은 다분히 감정적이고 심지어 정치적일 수 있다는 의구심도 드는 대목이다.   

마녀사냥 사례 2 : 제주 목사 부부의 경우 

29일 제주에서 코로나 19에 감염된 개신교 목사 부부가 온천을 다녀간 사실을 숨겼다가 들통났다는 보도가 있었다. 
제주도가 동선을 파악해 보니 이들 부부가 코로나 19에 감염된 것은 설교를 위해 경기도 용인시 죽전동 새빛교회를 다녀온 뒤라는 것이다. 목사 부인은 코로나 19 증상이 없다는 이유로 서귀포에 있는 산방산 탄산 온천을 방문했던 사실을 숨겨 왔다는 것인데, 이들이 산방산 탄산온천에 코로나를 옮겼다는 증거는 없다.

검사를 받지 않은 무증상 감염자가 해당 장소에 코로나 병원균을 옮겼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제주도는 마치 이들 목사부부가 제주도 전체에 코로나 감염균을 퍼뜨리기나 한 것 처럼 호들갑을 떨고 있다. 해당 온천에 갔는데 가지 않았다고 거짓말을 한 것은 잘못이지만, 이들이 그 온천에 감염균을 퍼뜨렸는지는 전혀 알수 없다. 또 이들로 인해 제주도 전체의 코로나 감염에 대한 책임을 묻는다는 제주도의 일처리도 어리숙하다는 평가다. 

역시 YTN을 비롯한 어용언론들은 역시 이 제주목사를 마녀사냥하고 있다. 이 목사부부가 코로나를 어디서 어떻게 걸렸는지 명확한 증거도 없으면서 '교회발 코로나' '동선을 속이다' 라면서 호들갑이다.  

교회발(發)로 검색하면 수만개의 기사가 나온다.

마녀사냥의 방식 3 : 정부는 물론 어용언론부터 여론조작세력까지 '일사분란' 

교회에서 코로나에 걸린 것이 아니라, 코로나에 걸린 사람이 교회를 방문한 것인데도, 언론에서는 마치 교회에서 코로나에 감염되었다는 부분만을 강조하기 위해 '교회발' 이라는 명칭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당연히 악의적인 표현으로 범 기독교적인 차원에서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는 평가다.  

특히 KBS를 비롯한 어용 언론들에서 '교회발(發)코로나'라고 기사 제목을 악의적으로 달면서 지속적으로 '교회'를 강조하고 있다. 주요 언론을 그대로 믿는 대중들과 특히 좌파 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딴지일보나 사커라인, 루리웹 등에서는 "교회에 다니는 사람은 사회악이며 잠재적 코로나 감염원"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심지어 빨리 죽어 없어져야 한다는 패륜적인 게시물도 다수 올라온다. 기독교 전체가 매도 당하고 있는 것이다.  

특정집단에게는 이상한 면죄부? 왜 하필 교회만?  

지난 5월부터 4개월 동안 매주 토요일 5천명 가량이 좁은 장소에서 모여 4.15 부정선거 진상규명을 외치던 블랙시위대와 국투본 집회에 대한 코로나 확산 위험도 정부와 언론에 의해 한번도 언급되지 않았다. 촘촘히 모여서 마스크를 쓰지 않은 상황에서 구호도 외치고, 노래도 불렀다. 질본과 언론에서는 왜 블랙시위발(發) 코로나는 언급하지 않는지 의문이 든다는 주장이 나온다. 부정선거 의혹을 주장하는 블랙시위발 집회는 교회 예배보다도 더 많은 숫자가 한 공간에 모여 "부정선거 진상규명"이라는 구호를 외치며 엄청난 비말을 내뿜었기 떄문이다. 

일각에서는 부정선거 의혹규명을 요구하는 블랙시위대를 질본이 언급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부정선거가 조금이라도 이슈가 되는 것을 원치 않는것"이라는 해석을 내놓고 있다. 

또 전문가들은 "감염자가 교회에 다녀오면서 교인들을 감염시켰을 수도 있지만,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해서 식당도 가고, 백화점도 가고, 카페에도 가고, 회사에도 출근했을 수 있다."라면서 "그때마다 '지하철발(發) 코로나' '백화점발(發) 코로나' '고등학교발(發) 코로나' 이런식으로 특정 집단이나 장소를 매도하지는 않는다. 국회발(發) 코로나 청와대발(發) 코로나도 가능하다. 교회에 대해서만 유독 특별히 교회발(發) 이라고 언급하는 것은 다분히 악의적이다."라고 지적한다.   

심지어 일국의 대통령까지 나서서 특정 교회를 두고 "사과도 없이 적반하장이다" 라는 식의 다소 저급한 표현을 쓰면서 스스로 격을 깎아먹었다는 평가도 나온다.

이처럼 대통령부터 여당, 어용 언론사 및 여론조작 세력들이 일사분란하게 특정집단(사랑제일교회를 필두로 한 개신교)에 대해 '사회의 암적인 존재'로 몰아붙히는 행태는 정상적인 모습이라고 볼 수 없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교회발(發) 코로나'라는 용어 자체도 교회를 공격하기 위한 어용언론의 악의적인 프레임이라는 주장이 많이 나오는 대목이다. 

조작 프로그램을 돌려서 온라인 맘카페에 도배가 된 특정교회 비난 게시물

특히 특정 여론조작세력이 온라인 상의 지역 맘카페 등에 '교회=코로나세력' 이라는 내용의 동일한 게시물을 수십개, 수백개 올리면서 여론을 조작하는 장면이 폭로되기도 했다.  네이버 맘카페등 커뮤니티에 사랑교회 감염자수 700명 넘었다는 동일한 글이 수십개 수백개가 올라와 있다. 누군가가 여론 조작을 감행했다는 정황증거다. 

누구를 위한 동선공개?  일별 검사자 숫자 추이는 왜 공개하지 않나?  

K방역의 성과를 자랑하던 질병관리본부는 확진자가 나올 때 마다 동선을 공개해서 문자로 알려주는 행정을 수개월째 해오고 있다. 정부에서는 개인정보 유출과 인권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확진자의 정보와 동선을 공개하는 선제적인 대응만이 코로나 확산을 줄일 수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최근 기자가 질병관리본부에 "확진자 수 추이는 나오는데, 왜 검사자 수 추이는 정확하게 일별로 발표하지 않나?", "우선검사대상자 선정 명확한 기준을 알려달라" 라는 질문과 요구에는 제대로 된 답변을 들을 수 없었다. 

그러나 이제 K방역이 헛점이 많이 있었다는 것이 이번 2차 코로나 폭증을 통해 드러난 가운데, 심지어는 그동안 깜깜이 환자가 얼마나 퍼져있었는지 그 숫자도 헤아리기 힘들다는 전문가의 주장도 나오고 있다. 과연 확진자의 사생활을 공개하면서까지 전국민에게 개인 동선을 공개해온 질본의 선제적 대처가 과연 합당했던 것인지에 대한 의구심도 나오고 있다. 

일각에서는 "동선까지 공개하면서 호들갑 떨고 있는데 왜 K방역이 이 모양인가? 외국에서는 사생활 보호를 한다는 측면에서 구체적인 동선을 공개하지 않고 지역단위 감염자 숫자만 공개하는것으로 알고 있다. 지금 우리나라도 전국적으로 무증상감염자가 퍼져있는 상황에서 동선 공개가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다."라는 목소리와 함께 "지역별로 세밀하게 검사자 숫자와 확진자 숫자를 공개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고 효율적일 수 있다."라는 의견도 나온다. 

해외 각국의 검사자 숫자에 비해 대한민국의 코로나 검진 숫자가 그리 많은 편이 아니라는 얘기도 나오고 있는 가운데, 홍콩에서는 모든 시민을 전수조사 한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질본은 현재 우리나라에 이미 전국적으로 무증상 깜깜이 감염자는 널리 퍼져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다시 시작해야 한다." 라는 의견과 함께 "검사자 숫자를 대폭 늘리면, 당연히 확진자 숫자도 대폭 늘어날 것을 알면서도, 아직까지도 교회발(發), 광화문발(發) 이러면서 호들갑을 떠는 KBS와 MBC, SBS와 JTBC, 연합뉴스와 YTN 그리고 조중동 등은 제대로 된 언론이라 할 수도 없다는 평가도 나온다.

특히 정부와 언론이 짜맞춘 것 처럼 교회발(發), 광화문발(發) 등과 같이 특정 집단에 대한 책임전가 언론플레이만 계속하는 한, 질본 차원에서 국민 전체를 위한 본질적인 대책이 나오기는 힘들어 보인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계속)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중앙선거조작위원회 2020-09-04 18:31:01 (175.223.***.***)
코로나 바이러스가
문재인 독재정권과 반민주당을 만나면
정치공작•선동의 최신무기로 변신.

코로나 바이러스 하나면
4•15 총선 부정선거도
부동산 정책 실패에 따른 집값 폭등•전세 품귀도
경제 폭망, 외교 고립•참사도 단숨에 덮어버림.

독재정권 연명줄인 코로나 바이러스는
시진핑이 내려준 최고의 선물.
대한 인민국 2020-08-31 07:03:10 (117.111.***.***)
그동안 파이넨스 기사를 쭉 주의깊게 읽고 사태파악한 사람들이라면 이미 이 정권의 사악함에 경악할 거다.단 정상적인 인간의 지능을 갖고있다는 전제 하에..내가 낸 결론은 바로 이거다 문재인과 그 일당들은 중국바이러스로 정치적 위기 때마다 장난질을 칠 거고,그때마다 집중적으로 얻어맞는 희생양이 생기겠지..백신이 나오거나 정권이 바뀌기 전까진 우한코로나는 절대 종식되지 않는다.고무줄 확진자수 고무줄 검사숫자만이 존재할 뿐이다.결국 언제든지 맘만 먹으면 필요에 따라 확진자수를 늘였다 줄였다 소규모로 유지시켰다가,즉 엿장수 문재인 맘대로 조작가능하단 얘기다.중국바이러스야말로 문정권의 최대 비밀병기다!!
김소영 2020-08-31 06:34:02 (221.150.***.***)
차분히 생각하면 질본의 협조하에 이루진 악의적 프레임임을 알 수 있습니다. 검사수와 확진자수, 이동 경로를 모두 발표하는게 아니라 질본은 그냥 확진자수만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늘어난 특정집단만의 검사라는 전제조건은 빼고요. 이 정권 특기 또 발휘한 겁니다. 자기들 맘에 안 드는 세력 악마로 만들기 & 대깨문 지령 내려 맘카페 포함 대중 선동시키기. 문재인 3년 나라는 남미 수준의 민도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광기만 번뜩입니다.
이승원 2020-08-31 02:22:08 (121.167.***.***)
https://worldometers.info/coronavirus/
이 사이트에 가면 전세계 검사자수가 나오고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질본, 중대본의 발표시 검사중 숫자는 사실상 무의미한 숫자고 이 사이트의 전일 누적검사자수를 뺀 신규검사자수가 유의미한 숫자입니다.
한국의 인구대비 검사율은 3.7% (190만명)에 불과하고 미국은 24% (8천만명)가 넘습니다. 검사율 순위를 따져보면 한국은 110위에 속합니다. 그리고 고위험군 (실내 밀집 행동 그룹)만을 대상으로 표본조사시 양성률(확진률) 은 대부분 30% 가 넘게 나옵니다. 헬스장,피트니스,스쿼시,탁구장,당구장,피씨방,클럽,유흥업소,노래방,학원,공유오피스 등등 고위험군 부터 표본조사를 해보고 검사자 대비 양성률(확진률)을 공개해야...
이상욱 2020-08-30 20:11:53 (223.39.***.***)
항상감사합니다. 주변에도 교회원망하는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언론의 힘이 이렇게 무섭습니다. 조금만 생각해도 이상하다 느낄텐데 그냥 그대로 받아들이는 분들이 많네요. 네이버도 문제지만 다음은 장난이 아닙니다. 말도 안되는 댓글에 추천수 수만이 순식간에 찍히는거보면 어이가 없더라구요. 의협이 정부에 맞서고 있습니다. 꼭 이겨서 부정선거 재검표로 이어주었으면 합니다. 조작된 사회를 만들어서 국민들을 개돼지로 육성하려는 계획을 반드시 무산시켜야만 합니다.
415 부정선거 2020-08-30 19:39:15 (223.38.***.***)
부정선거 청와대 국민청원입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wD0mZS?fbclid=IwAR0A2AmDeN7yPZTOgc0XJRjI0wRqC6-mm2VAcUsN57oDDYHxVKRaVjJXzY4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