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검색최적화를 위한 네이버SEO 및 검색광고 전략
네이버검색최적화를 위한 네이버SEO 및 검색광고 전략
  • 이재웅
    이재웅
  • 승인 2020.08.26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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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오프라인 활동이 갈수록 제한되면서 소비자들은 온라인 활동에 더욱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적극적인 온라인 소비활동에 발맞춰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 및 제품 홍보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네이버검색광고와 네이버SEO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 검색광고와 쇼핑광고는 유료로 진행되는 만큼 광고 효율을 위해 효과적으로 광고 예산을 집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초기 구축 비용을 제외하면 별도의 광고 비용이 들지 않는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을 함께 병행하는 것이 검색 광고의 효율 상승과 신뢰도 높은 유입을 이끌어낼 수 있다.

SEO 마케팅은 브랜드나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들을 사이트에 적절히 배치하여 검색엔진에 잘 노출될 수 있도록 하여, 네이버 구글 등의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원하는 상품이나 관심분야의 정보를 얻고자 하는 이용자들에게 브랜드나 상품을 노출시키기 위한 마케팅 기법이다.

특히 신규 브랜드의 경우 홈페이지 네이버검색최적화 작업과 포털의 네이버검색광고를 함께 병행하여 신규 회원을 모집하는 것 또한 중요하며, 현재 많은 기업들이 네이버SEO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검색엔진이 이해하기 쉬운 웹사이트로 구조를 개편하고 웹마스터도구 셋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SEO가 잘 구축된 웹사이트는 광고비 지출이 전혀 없이 시간이 지날수록 웹사이트 검색결과 영역에서 사이트가 상위노출 되는 빈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효용가치가 아주 높은 마케팅 기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효과적인 네이버검색광고와 네이버SEO 마케팅을 위해서는 수많은 키워드 중 효율적인 키워드를 전략적을 수립하여 잠재고객들의 신뢰도 높은 유입과 구매 전환을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

국내 SEO 전문 업체 중 ㈜아임굿의 네오SEO의 경우 디지털 데이터 분석, 검색엔진 및 SNS 알고리즘 분석, 마케팅 솔루션 개발, 디지털 마케팅 대행, 퍼포먼스 마케팅 등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스토어의 인기제품 찾기나 인스타그램의 인기 해시태그 찾기, 키워드 대비 상품 등록 수 혹은 경쟁 정도 등 다양한 빅데이터들을 무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변화하는 온라인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문가를 통해 무료 컨설팅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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