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탐방②]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모션그래픽(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부터 유튜브 영상편집까지 어떻게 시작할까
[이슈 탐방②]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모션그래픽(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부터 유튜브 영상편집까지 어떻게 시작할까
  • 오승훈
    오승훈
  • 승인 2020.08.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지 않으면 지루한 시대가 되었다. 어제 놓친 예능 프로그램의 주용 장면만 있는 짤방(짧은 영상)을 빠르게 보거나 스포츠 명장면, 드라마 본방송이 끝나도 네이버TV, 유튜브를 통해 주요 명장면까지 다 볼 수 있다. 생활에 필요한 정보나 배워야 할 지식까지 신문, 방송, 영화가 아닌 영상 플랫폼에 접속만 하면 체계적으로 잘 정리해 알려주는 유튜버 덕분에 세상 편해졌다는 소리가 절로 나온다.

짤방 영상편집을 취미 삼아 배우기 시작해 모션그래픽 영상 디자이너로 취업도 가능하다는데, 오늘은 영상이 트렌드인 시대에 어떻게 시작하고 성공할 수 있는지 방법을 알아보자.

◈ 많이 본 만큼 영상기획 및 편집 실력도 쑥쑥 올라간다
텔레비전은 바보상자라는 말은 이제 옛말이다.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시사 프로그램, 다큐멘터리, 음악방송, 각종 예능 프로그램 등 많이 본 사람이 영상 기획과 연출력, 영상편집 감각도 남다르다. 개그방송이라고 해서 무조건 웃음을 유발하는 콘텐츠만 필요한 것은 아니다. 또한 다큐멘터리 장르여서 시사적인 주제 만을 고집하지 않는 것이 요즘 영상 트렌드이다. 장르에 상관없이 누구나 보고 즐겁고 한번쯤 생각해볼 수 있는 주제를 영상 기획에 맞게 전달할 수 있는 기획능력이 중요한데 장르에 상관없이 즐기면서 많이 본 사람이 상상력이 풍부하게 마련이다.

◈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할 줄 알면 모션 그래픽 영상 디자이너로 취업
먼저 영상편집은 모션그래픽과 유튜브(Youtube) 영상편집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방송국이나 영상광고대행사, 영화 분야는 전문적인 영상제작을 위해 영상 촬영을 별도로 두기도 하는데 요즘 같은 1인 미디어 시대에는 영상 편집에 초점을 맞춰 혼자서 촬영과 편집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

모션그래픽 영상편집은 영상디자인에 가깝다. 화려한 그래픽 디자인을 제작하여 컴퓨터 그래픽(CG, Computer Graphic)이라 불리는 영상 합성, 크로마키, 이펙트, 장면전환, 자막효과, 음악 및 사운드 편집 작업을 통해 결과물을 만든다. 방송 연출, 그래픽 영상 디자인 업무를 담당하며 현장 촬영 및 3D 기반의 영상 편집 디자이너로서 방송국, 방송광고대행사, 기업 사내 교육 담당자 등 취업 전망이 매우 넓다.

모션그래픽, 유튜브 영상편집을 배우는 프로그램은 비슷하다. 모션그래픽, 유튜브 영상편집 대표적 프로그램인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어도비 애프터이펙트(Adobe After Effect)만 배워도 쉬운 컷 펀집부터 다양한 효과를 적용한 영상을 만들 수 있으며 취업에 필요한 영상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려면 입체감과 사실감을 보여주는 3D 맥스(3d-max)까지 배워 수준 높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 영상 하나만 잘 배워도 방송국, 홈쇼핑, 광고대행사, 교육회사, 쇼핑몰 등 취업 폭 넓어
최근에는 언택트(비대면, Un-tact) 시대로 기업 업종을 불문하고 모두 영상을 도입하는 추세이다. 간단한 제품 사용법부터 홍보, 마케팅까지 동영상 서비스가 활발해졌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도 실시간 방송을 도입하고 있다. 네이버 쇼핑은 '셀렉티브' 탭에서 방송을 시작했고, 카카오는 '카카오톡 채널' 구독자에게 알림과 방송으로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진입했다. 제품과 브랜드를 알리려는 동영상 광고가 새롭게 부각되면서 기획자, 마케터 담당자도 영상편집을 배우기 위해 학원을 찾는다. 영상편집, 영상기획과 온라인 실시간 방송까지 업무 영역이 확대되면서 영상에 대해 이해가 높은 전문 인력이 필요한 시기로 영상분야는 취업 전망까지 좋아졌다. 지금 이 시기를 잘 활용해 영상편집을 먼저 배워놓는 것이 취업 및 직장생활에 유리할 것이다.

◈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수준 높은 영상 포트폴리오 제작해 취업까지 연결
취업준비생, 직장인 모두 영상편집을 배우기 위해 수강료 부담이 만만치 않다. 그럴 때는 국비지원 무료교육 제도를 이용할 것을 추천한다.

국비지원 무료교육은 취업준비생 및 직장인의 업무경쟁력을 위해 고용노동부 국가에서 교육 훈련비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은 전액 100% 국비지원 무료교육,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 및 재직자·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제 경우 최대 85%까지 국비지원교육이 가능하다.

재직자·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면 개인당 훈련비는 300만원~500만원까지 지원되는 등 혜택은 많아졌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 또는 관할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영상편집 분야 전문학원으로서 취업준비생을 위한 모션그래픽 포트폴리오 제작과 1인 미디어 유튜브 영상편집을 통해 유튜버 또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유튜브 채널 운영 및 동영상 마케팅에 필요한 노하우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취업준비생 및 직장인의 만족도 역시 높은 편이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과정으로는 ▶광고영상편집디자인 ▶영상편집 모션그래픽(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유튜브 영상편집) 수강이 가능하다.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4년 연속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을 수상 했으며 강남, 종로, 안양, 구리, 안산, 김포, 성남분당, 전주 등 전국 16개 캠퍼스와 이젠아이티(IT)아카데미컴퓨터학원까지 IT 전문 교육 학원까지 운영 중이다

영상이 새로운 미디어 트렌드로 자리잡은 만큼 간단한 영상편집 무료 프로그램도 많이 출시됐다. 취미 삼아 해본 영상편집에 나만의 감각으로 멋진 영상을 제작하려면 조금이라도 전문성을 가지고 도전해보자. 모션그래픽 영상편집전문가로 취업도 가능하고 유튜브를 통해 유튜버로 시작하거나 온라인 쇼핑몰 MD, 영상편집 제작 대행 등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도 만들 수 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