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종닭협회’, 대형마트와 '소비자 건강 챙기기' 할인행사
‘한국토종닭협회’, 대형마트와 '소비자 건강 챙기기' 할인행사
  • 정성남 기자
    정성남 기자
  • 승인 2020.08.15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복’ 낀 8월, 장마와 무더위로 지친 몸, 건강에 좋은 토종닭 드시고 기력 찾으세요"

[파이낸스투데이=정성남 기자](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 이하 ‘토종닭협회’)는 농협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와 8월 19일까지 '토종닭 소비 촉진을 위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와 장마로 심신이 지친 소비자의 건강을 챙기고 소비 부진으로 인한 토종닭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한다는 취지로 농협하나로마트·이마트와 공동 기획했다.

문정진 회장은 "코로나19와 최근 폭우 피해로 인해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7~8월 중 많은 비가 내리면서 토종닭 소비가 감소해 토종닭 사육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후에도 소비 위축은 더 가중될 것으로 전망되어 삼복더위 마지막인 ‘말복’을 맞아 이번 토종닭 소비 촉진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토종닭 소비 촉진 행사로 토종닭 산업의 어려움이 해소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계속해서 “토종닭 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이번 행사에 참여해준 하림, 올품, 다솔, 목우촌 등 협회 회원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을 위해 이마트, 농협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와 함께 더욱더 앞장서겠다”라고 약속했다.

아울러 문 회장은 "요즘같이 코로나19와 삼복더위, 장마철에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토종닭은 약성이 비장과 위장을 따뜻하게 해서 소화력을 증진시키며 골수를 튼튼하게 하고 기운이 나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어 몸이 쇠약해진 사람의 원기 회복에 알맞은 음식"이라고 소개했다.

이마트, 농협하나로마트 관계자는 “토종닭협회와 함께 진행하는 '토종닭 소비 촉진을 위한 할인행사'를 통해 토종닭 소비 촉진에 함께할 것”이라며 “이번에 소비자들에게 체감될 수 있는 수준으로 진행하는 할인행사를 통해 침체한 토종닭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토종닭 소비 촉진을 위한 할인행사'는 이마트의 경우 전국 매장에서 진행하며, 농협하나로마트에서 판매하는 토종닭 할인 제품은 토종닭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토종닭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건강을 챙기는 맛있는 보양식'으로 꼽히며 토종닭의 풍부한 육향과 쫄깃한 식감에 매료된 젊은 층과 주부9단 등 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토종닭의 특징을 살린 토종닭 오마카세 식당을 포함해 토종닭 가마솥 백숙집, 솥뚜껑 토종닭볶음탕 맛집 등이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인생 맛집'으로 불리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토종닭 요리법은 한국토종닭협회 내 > 토종닭소식 > 토종닭요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토종닭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는 토종닭장조림, 토종닭백숙, 토종닭삼계탕, 토종닭스테이크, 토종닭가슴살샐러드, 토종닭패티햄버거, 토종닭초계탕, 토종닭카레, 토종닭칼국수, 토종닭 간장맛·고추장맛불고기, 토종닭볶음탕 등 다양하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