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부산 해운대구간 우호협력 체결 추진
가평군-부산 해운대구간 우호협력 체결 추진
  • 고성철 기자
    고성철 기자
  • 승인 2020.08.12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청 전경
가평군청 전경

경기 가평군과 부산 해운대구가 공동발전 모색을 위해 상호 교류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12일 군에 따르면 두 도시간 지역특성을 살려 경제·관광·문화·체육·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호협력을 추진함으로써 지역민들에게 소득증대는 물론 실질적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해부터 해운대구와 자매(우호)교류 추진을 진행해 왔으며, 다음달 가평군 국내외 도시간의 자매결연에 관한 조례 제7조에 따라 의회 의결을 거쳐 10월중 우호교류 협약식을 가질 예정이다.

앞서 군은 군정조정위원회에서 본 심의안건을 의결하기도 했다.

두 기관의 상호 교류협력 대상사업으로는 양도시의 정책·시설 등 상호 벤치마킹 및 이용을 비롯해 귀농·귀촌 희망자 정보제공 및 교육, 농촌일손돕기, 수해 및 각종 재해 상호 구호 및 지원 등 인적·행정교류가 이뤄질 전망이다.

또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 및 중소기업제품 전시·판매 등 경제교류와 함께 문화·예술인의 상호방문 및 공연, 친선 스포츠 교류 등 문화·관광·체육교류도 추진될 계획이다.

교류가 추진되면 군은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로 농축산농가 소득증대와 해운대구민 및 공무원들의 가평방문에 따른 관광수입 증대 및 농촌일손돕기 추진으로 농가영농비용 절감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해운대구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다.

해운대구는 가평의 수려한 자연환경에 있는 우수한 숙박·체육·관광시설과 우수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이용 구입할 수 있는가 하면 해운대구의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다양한 정보와 교육의 기회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양 도시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교류사업이 이뤄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