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산본 등 군포시 4개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개최
군포시, 산본 등 군포시 4개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개최
  • 김익주 기자
    김익주 기자
  • 승인 2020.08.0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실시간으로 아동영어·고전명작읽기·미술체험놀이 등 다채롭게 진행
군포시 산본도서관
군포시 산본도서관

산본, 당동, 대야, 부곡 등 군포시 4개 도서관은 코로나19로 도서관 사용에 제약을 받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비대면 위주의 ‘9월 독서의 달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91일부터 30일까지 계속되며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강연과 체험 등 11개의 다채로운 행사들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산본도서관은 저자 특강 <엄마표 영어 이제 시작합니다>, 체험강의 <쑥쑥쑥 책요가>, <방구석 독서퀴즈> 등 다양한 독서 참여행사를 진행한다.

당동도서관은 질병과 관련된 인문고전을 탐독하고 토론하는 <코로나19시대 고전명작> 강의, 그림책과 연계한 창의적 미술활동을 다루는 <그림책으로 열어보는 생각 통통 미술> 강의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야도서관은 <코로나19시대 가정에서의 독서문화> 강의를 통해 독서역량 강화 및 가족소통 찾기를, <집콕! 슬기로운 육아생활>에서는 영유아 자녀와 함께 하는 다양한 미술체험 놀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부곡도서관은 가족 행복공감 프로그램인 <우리가족 책놀이터>와 어린이실 전시행사로 <춘희는 아기란다> 그림책 원화 전시를 마련했다.

산본 등 4개 도서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서 책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독서의 달 9월을 알차게 기획했다고 밝혔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