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유료 콘텐츠 하루 거래액 30억원 돌파…거래액 1조원 달성 시기 기대"
네이버웹툰, "유료 콘텐츠 하루 거래액 30억원 돌파…거래액 1조원 달성 시기 기대"
  • 최재현 기자
    최재현 기자
  • 승인 2020.08.0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MAU 6천500만명 넘어…연간 거래액 8천억원 목표"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파이낸스투데이=최재현 기자]네이버웹툰은 웹툰 업계 최초로 유료 콘텐츠 하루 거래액이 30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이달 2일 유료 콘텐츠 거래액이 30억원을 넘겼고, "지난해 8월 업계 최초로 하루 거래액 20억원을 돌파했었다"면서 "지난달에는 글로벌 월간 순 방문자(MAU)도 6천500만명을 넘겼다"고 설명했다.

이어 네이버웹툰은 지난달 30일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2분기 글로벌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57% 성장했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미국에서 월간 결제자 수가 전년 동기 2배로 늘어나고, 결제자당 결제금액은 50%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5월에는 글로벌 유료 콘텐츠 월간 거래액이 700억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네이버웹툰 측은 국가 간 콘텐츠 유통이 늘어난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네이버웹툰은 한 국가의 작품을 번역해 다른 나라에 유통하는 작업을 활발히 하고 있다.

그리고 네이버웹툰은 지난달 1일 애널리스트데이에서 올해 유료 콘텐츠 거래액 목표치가 8천억원이라고 밝혔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거래액 1조원 달성 시기도 예상보다 훨씬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