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권칠승 의원, ‘화성시 북부노인복지관 신설’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5억원 확보
화성시 권칠승 의원, ‘화성시 북부노인복지관 신설’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5억원 확보
  • 최원만기자
    최원만기자
  • 승인 2020.08.0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의원(경기 화성 병)이 행정안전부로부터 ‘화성시 북부노인복지관 신설’을 위한 특별교부금 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화성시 북부노인복지관 신설’ 사업은 태안3지구 근린공원 내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복지관을 건립해 화성시민들의 삶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화성시는 83만명이 넘는 인구와 서울의 약 1.4배에 달하는 넓은 면적을 고려해 동부권·서부권·남부권역에 노인복지관을 건립, 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하지만 봉담읍을 포함한 태안3지구 일원 7개 읍·면·동인 북부권역에는 노인복지관이 없어 노인복지가 다른 권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한 실정이었다.

화성시 북부권역은 봉담읍, 기배동, 화산동, 진안동, 병점1·2동, 정남면으로 권칠승 의원은 지난 제21대 총선 당시, 화성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방편으로 화성시 북부노인복지관 신설을 공약했으며, 당선 이후 화성시 및 행정안전부와의 협업을 통해 특별교부금 5억원을 확보했다.

권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환경속에서 화성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행안부의 특별교비가 확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화성시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 북부노인복지관’은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경우 2023년 개관해 화성시 북부권역의 총 7개 읍·면·동에 다양한 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