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이고 꾸미고, MZ세대 다이어리, 폰꾸미기 열풍
붙이고 꾸미고, MZ세대 다이어리, 폰꾸미기 열풍
  • lukas 기자
    lukas 기자
  • 승인 2020.07.2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폰스트랩 대표브랜드 하이루프 리무버블 스티커 출시.

최근 코로나 19 감염 우려로 사회적 거리두기 문화가 확산되면서 가정에서 소소하게 취미생활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런 사회적 분위기와 함께 작은 소품 하나에도 개성을 표현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유통의 중심으로 떠오르면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셀프꾸미기’가 각광을 받고 있다.

셀프꾸미기 문화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영역을 넘어 폰꾸(핸드폰 꾸미기) 열풍으로 이어지고 있다. ‘하이루프폰스트랩 Highloopphonestrap (이하 하이루프)는 기존의 폰 스트랩 단독 제품보다 폰 꾸미기를 할 수 있는 스티커 패키지로 출시된 제품의 판매가 더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기종에 관계없이 케이스에 부착하여 사용하는 신개념 폰스트랩을 국내 최초로 개발, 런칭한 하이루프 폰스트랩은 실용성과 개성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10-30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올해 디즈니와의 라이선스 체결로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로 완성도 높은 제품을 출시해 폰스트랩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 이에 더불어, 최근 하이루프에서는 폰 스트랩 외에도 폰꾸, 다꾸를 할 수 있는 리무버블 스티커를 출시해 자신의 스타일로 핸드폰을 꾸미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3월 출시 된 삼성전자의 갤럭시 Z플립은 폰 꾸미기 열풍의 중심에 서 있다. 폰 꾸미기 바람이 불면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도 폰 스트랩과 스티커로 다양하게 꾸며진 인증사진을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다. 실제 인스타그램의 ‘폰꾸미기’ 해시태그는 1만7000여 개에 달하며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꾸미기 열풍이 불면서 ‘다꾸’, ‘스티커’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언급되고 있다.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10X10)에 따르면 데코 스티커의 판매량은 2018년 73%, 2019년 119%, 2020년 202%(1~6월 기준.전년 동기 대비)로 크게 늘었다.

하이루프 마케팅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도 오히려 전년 대비 200% 의 매출 기록을 달성하였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사태와 본인을 표현하길 좋아하는 MZ세대의 영향력 증가로 꾸미기 열풍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하이루프에서도 폰 스트랩뿐만 아니라 에어팟 케이스와 스트랩 케이스 등 다양한 제품들을 계속해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휴대폰 신규기종이 출시될때마다,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어, 출시일 8월 임박한 갤럭시노트20와 10월예정일 아이폰12의 출시일에 따라 하이루프폰스트랩의 폭발적인 수요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