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러시아 최대포털 얀덱스-국내 스타트업 화상미팅 개최
무협, 러시아 최대포털 얀덱스-국내 스타트업 화상미팅 개최
  • 이미희
    이미희
  • 승인 2020.07.1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러시아 최대 정보기술(IT) 기업 얀덱스와 국내 스타트업 간 1대1 온라인 밋업' 행사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얀덱스는 러시아 최대의 검색 포털로 인터넷 서비스뿐 아니라 택시 배차 애플리케이션(앱), 지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인공지능(AI) 스피커, 온라인 게임 분야의 국내 스타트업 6개사와 얀덱스가 화상으로 협업을 논의했다.

온라인 게임 개발사 덱스인트게임즈의 김재호 대표는 "러시아 게임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어 진출을 고민하던 중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러시아 최대 IT 기업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현지 게임 산업 동향을 파악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얀덱스의 AI 스피커 개발부 안드레이 매니저는 "얀덱스는 한국의 대기업뿐 아니라 기술력 있는 스타트업과의 협업에도 관심이 많다"면서 "우수한 스타트업이 많이 참가해 이들 기업과 지속해서 협업을 논의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빛나 무역협회 유라시아실장은 "지난해 러시아 최대 화학기업 시부르와의 밋업에 이어 이번에는 얀덱스까지 밋업을 성사했다"며 "한국의 기술력 있는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러시아 대기업과의 협력 기회를 계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