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투데이 ] 은행 2020년 7월 브랜드평판....1위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 빅데이터투데이 ] 은행 2020년 7월 브랜드평판....1위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0.07.1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은행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분석결과는 2020년 6월 12일부터 2020년 7월 13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6,168,6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6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1,653,500개에 비교하면 10.6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은행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은행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7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순위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씨티은행, KDB산업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 순이었다.

​​1위, 국민은행 ( 대표 허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3,087 미디어지수 1,704,096 소통지수 2,864,566 커뮤니티지수 2,061,682 사회공헌지수 830,518 CEO지수 346,7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70,708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077,261와 비교해보면 13.60% 하락했다.

​2위, 우리은행 ( 대표 권광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0,390 미디어지수 1,302,392 소통지수 2,155,476 커뮤니티지수 2,432,871 사회공헌지수 773,259 CEO지수 223,7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18,163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127,967 와 비교해보면 11.06% 하락했다.

​3위, 신한은행 ( 대표 진옥동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6,814 미디어지수 1,856,224 소통지수 1,985,235 커뮤니티지수 2,041,310 사회공헌지수 427,510 CEO지수 170,2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27,30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456,890 와 비교해보면 9.81% 하락했다

​​4위, 하나은행 ( 대표 지성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910,375 미디어지수 2,515,792 소통지수 1,493,938 커뮤니티지수 1,584,312 사회공헌지수 741,483 CEO지수 171,2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17,13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130,448와 비교해보면 20.99% 상승했다.

​5위, 기업은행 ( 대표 윤종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851,180 미디어지수 1,157,016 소통지수 1,673,580 커뮤니티지수 773,470 사회공헌지수 484,534 CEO지수 39,8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79,65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157,875와 비교해보면 30.73% 하락했다.

​​​

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국민은행 ( 대표 허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6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1,653,500개에 비교하면 10.6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18% 하락, 브랜드이슈 3.45% 하락, 브랜드소통 11.62% 하락, 브랜드확산 2.49% 하락, 브랜드공헌 14.18% 하락, CEO평가 40.2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이어 " 2020년 7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국민은행은 링크분석에서 "참여하다, 동참하다, 지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부동산시세, 마이데이터, 유튜브 "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1.89%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2020년 6월 12일부터 2020년 7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