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소년 5만여 명에게 안전주머니 보급
안산시, 청소년 5만여 명에게 안전주머니 보급
  • 김익주  기자
    김익주 기자
  • 승인 2020.07.0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 감염병 등 재난 위기상황 시 어린이·청소년 생명 및 안전 보호
윤화섭 시장 “학생들 안전 보호 위해…안전교육도 지속적 추진”
안산시, 청소년 5만여 명에게 안전주머니 보급
안산시, 청소년 5만여 명에게 안전주머니 보급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와 손세정제, 생명수건 등이 담긴 안전주머니를 관내 초·중학교에 5만여 개를 보급한다.

6일 시에 따르면 이달 내로 관내 초등학교 55개교와 중학교 29개교 등 모두 84개교의 학생 5만여 명에게 안전주머니를 1개씩 전달할 예정이다.

안전주머니에는 생명수건, KF94 마스크, 안전호루라기, 손세정제(30) 4종류의 예방용품이 담겨져 있으며, 화재 및 범죄 등 긴급 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가방에 걸 수 있게 제작됐다.

생명수건은 자연 추출성 특수용액에 젖은 3중 필터형태의 습식 손수건으로 화재발생 시 코와 입을 막고 대피할 때 유독가스로부터 호흡을 원활히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마스크와 손세정제는 평소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활용할 수 있으며, 위험이 있거나 위기상황이 발생해 긴급히 주변에 도움을 요청해야 하는 경우에는 안전호루라기를 꺼내 사용하면 된다.

시는 화재, 감염병 등 발생 시 일반 성인보다 재난상황을 피하기 어려운 18세 미만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안전취약계층의 안전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안전주머니를 제작·보급하고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화재 등 각종 재난과 위기 상황에서 어린 학생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안전물품을 지원하게 됐다“‘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을 구현하고 시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안전물품 지원 뿐 아니라 안전 교육과 홍보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