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러블리즈(Lovelyz) 장애인문화예술축제 로고송으로 재능기부
걸그룹 러블리즈(Lovelyz) 장애인문화예술축제 로고송으로 재능기부
  • 장혜란기자
    장혜란기자
  • 승인 2020.07.03 15: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Festival(이하 A+Festival)'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7월 2일 한국프레스센터 매화홀(19층)에서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예술원이 후원하는 장애인문화예술축제 조직위원회 출범식 및 장애인 문화예술정책위원 위촉식이 열렸다.

 

2020 A+Festival 장애인문화예술축제 조직위원회 출범식 및 장애인 문화예술정책위원 위촉식 단체사진
2020 A+Festival 장애인문화예술축제 조직위원회 출범식 및 장애인 문화예술정책위원 위촉식 단체사진

 

A+Festival이란 장애인들의 잠재적 가능성(Ability), 열린 접근성(Accessibility), 활기찬 역동성(Activity)을 모토로 하여 진행되는 장애인 문화예술페스티벌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Arts)로 함께(All Together)한다는 취지로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행사다.

 

특히 이날 행사는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으로 코로나19로 경직된 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일깨울 기부 행렬이 돋보였다. 재능 기부를 통한 나눔으로 진행을 맡은 배우 윤이준은 “장애 비장애가 함께 하는 이처럼 뜻깊은 예술문화 축제에 참여하게 돼서 무척 기쁩니다.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과 나눔의 모범을 보일 수 있는 멋진 배우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인기 걸그룹 러블리즈는 장애인문화예술축제에서 선보일 로고송을 부를 예정으로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에 참여했으며 러블리즈와 함께 홍보대사가 된 (주) 와이투콘 (대표 전윤용)의 ‘핑크히포’라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도 재능기부에 참여해 이번 러블리즈가 부르는 로고송에 맞춰 춤을 출 예정이다.

 

"저희 러블리즈가 홍보대사로 임명받았는데요, 오늘 이렇게 앞으로 좋은 일을 많이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요, 저희가 로고송을 직접 부르게 되었는데요, 바로 대상작의 로고송(제목: 지금 이곳, 바로 여기)을 부르게 됐어요. 네! 노래가 너무 좋더라고요. 들었는데 너무  신이 나고 너무 좋아서 저희가 녹음하는 이 로고송 많이 많이 기대해 주시고 많이 사랑해 주세요"라고 러블리즈의 멤버들이 돌아가며 소감을 이야기했다. 

 

 

 

 

 

 

'2020 A+Festival' 홍보대사 러블리즈와 핑크히포
'2020 A+Festival' 홍보대사 러블리즈와 핑크히포

 

이후 러블리즈는 핑크히포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행을 맡은 김보라 아나운서는"'2020 A+Festival'에 러블리즈 여러분들이 함께한다고 하니 러블리즈 여러분들의 활약을 기대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며 행사를 마무리하고 단체 촬영을 진행하였다.

 

올해 A+Festival은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코로나 이후 삶을 뜻있고 가치있게 맞이할 '2020 A+Festival'를 통해 장애예술인들을 바라보는 관점과 공존할 수 있는 시간들이 있기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용주 2020-07-03 20:41:44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이처럼 재능 기부와 같은 기부사례 또한 정말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서로서로 돕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잘 지켜 우리 모두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