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와이즈캠프, '초등 문해력'도 특허출원 비주얼씽킹 학습으로 도와
비상교육 와이즈캠프, '초등 문해력'도 특허출원 비주얼씽킹 학습으로 도와
  • 이재웅
    이재웅
  • 승인 2020.07.0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대한민국 교육기업 대상 초중고교과서 5년 연속 1위이자, 초등 수학 국정교과서 발행사 비상교육의 초등 스마트학습 와이즈캠프가 지난 24일 글뼈읽기를 2차 오픈했다. 지난 6월 10일에 1차로 오픈한 글뼈읽기는 초등 전 학년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지문들을 글의 구조와 특성에 맞게 전략적으로 읽는 방법을 제공해 초등 시기 중요한 '문해력' 향상을 돕는다.

'문해력'이란 특정 정보를 올바로 읽어내고 활용할 수 있는 기초 능력인데, 초등학생의 약 11%는 이러한 문해력 부진으로 인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5 교육과정 도입에 따라 한글 책임 교육이 강조되며 초등 교육에서는 문해력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 최근 수학과목에서는 문장제 문제로 사고력을 확대시키는 유형이 많이 출제되고 있는데, 수리적 능력은 있더라도 문장을 이해하지 못하면 학습 부진을 겪게 된다. 따라서, 문해력은 전 학년 전 과목에서 핵심 역량으로 평가되고 있는 것이다.

글뼈읽기 속 지문들은 시, 이야기, 설명글, 주장글, 생활문(일기, 편지, 기행문 등)을 학년별로 선택해 학습할 수 있는 와이즈캠프 프리미엄 학습으로, 와이즈캠프가 국내 스마트업계 최초로 특허출원한 비주얼씽킹 학습법이 접목된 학습이다.

와이즈캠프가 선보이고 있는 비주얼씽킹 학습 시리즈에는 글뼈읽기 외에 전 학년 전 과목 교과서 단원 개념을 한 눈에 구조화하도록 도와주는 개뼈노트, 교과서 속 1,738개 낱말의 뜻풀이를 담은 초등 맞춤형 사전 말뼈사전이 있다.

와이즈캠프 김태진 대표는 “글뼈읽기는 긴 글은 짧게, 어려운 글은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하는 콘텐츠로, 글의 구조화를 통해 '글에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게 특징이다”라며 “문해력은 초등시기 가장 중요한 역량인 만큼, 이를 와이즈캠프만의 차별화된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적용해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등교 학습이 수행평가 준비, 검사, 교과 단원 요점정리 등으로 진행되는 부분에 있어 집에서 대비할 수 있도록 시험관련 카테고리를 제공중이다. 시험 관련 카테고리에는 단원평가, 성취도평가, 서술형평가, 수시대비문제은행, 요점정리 등 과목별 평가가 이루어지는 컨텐츠를 제공해, 학교 교과 학습을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와이즈캠프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무료체험 신청을 진행 중이며, 신청 시 급수별 한자 책 1권과 비상교육 수학 연산 문제집 1권을 무상 제공한다. 10일 동안 초등 전 학년 전 과목 학습을 무제한으로 체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