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윈, 서울창업허브 Hub-Academy 실전형 크라우드펀딩 교육 1기에 이어 2기도 성공적 종료
㈜인트윈, 서울창업허브 Hub-Academy 실전형 크라우드펀딩 교육 1기에 이어 2기도 성공적 종료
  • 임영우
    임영우
  • 승인 2020.06.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서울창업허브(서울산업진흥원)가 주최하고 ㈜인트윈이 주관하는 'Hub-Academy 실전형 크라우드펀딩 교육 2기'가 1기에 이어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실전형 크라우드펀딩 교육 2기'는 크라우드펀딩의 실전 오픈을 위한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대상은 예비창업자, 기창업자, 일반인 등 크라우드펀딩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이며, 교육 내용으로는 크라우드펀딩의 기초, 지식재산권, 스토리텔링 방법론, 마케팅 및 판로개척 교육과 실습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 신청 인원은 85명으로 목표 인원인 20명을 훨씬 초과하는 숫자로, 1기보다 더 많은 인원이 지원했으며 성원에 힘입어 32명을 선발하여 교육을 진행했다. 2020년 2월 18일(화)에 1차시 교육을 시작으로 2020년 2월 20일(목), 5월 7일(목), 5월 13일(수), 5월 15일(금)까지 총 5차시 교육이 진행되었다.

교육 이후에는 교육생들의 실전 크라우드펀딩 이전에 스토리텔링 및 크라우드펀딩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사흘간의 모의 크라우드펀딩이 진행되었으며, 성과공유회 개최를 통해 모의 크라우드펀딩의 결과 공유 및 성공사례 특강이 진행되었다. 모의 크라우드펀딩은 1기와 동일하게 10팀이 오픈했고, 총 256명의 투자자가 참여했다. 1기와 합하면 모의 투자자의 총 인원이 522명인 셈이다.

이후 과정으로는 참가 팀 중 일부를 선발하여 실전 크라우드펀딩 연계를 지원하며, 현재 선발이 진행 중이다.

해당 교육 참가자는 “크라우드펀딩에 꼭 필요한 노하우를 알 수 있었고, 교육을 받으면서 자신감이 많이 생겼다. 좋은 교육을 들을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교육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의 주관 기관인 ㈜인트윈은 교육컨설팅 및 창업 인큐베이팅 전문 회사로 스타트업 및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창업교육 및 컨설팅을 주로 기획,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