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소통연구소 ‘나만 알고 싶은 유튜버 되기 노하우’ 출간
SNS소통연구소 ‘나만 알고 싶은 유튜버 되기 노하우’ 출간
  • 홍은희 기자
    홍은희 기자
  • 승인 2020.05.08 16: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보자도 유튜버가 될 수 있는 기본지침서

 

많은 사람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정보를 찾고 텍스트나 이미지보다는 전달력 강한 영상, 유튜브에서 검색을 한다. 이제는 유튜브를 활용하는 데서 더 나아가 직접 제작하는데도 관심이 커졌다.

특별한 장비가 없어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이미지만으로도 영상을 만들 수 있고,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여 멋진 영상을 만들 수도 있다. 회사 홍보뿐 아니라 학생들 개학이 연기되면서 교사들도 수업 영상을 만들고, 학생들도 영상을 만들어 과제로 제출하는가 하면 일상을 영상으로 남기고 싶은 많은 사람들이 유튜버에 도전하고 있다. 일상에서 유튜브 관련 교육도 많아지고 있어 마음만 먹으면 언제 어디서든 배울 수 있다.

 

여러 기관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강의를 할 때마다 수업 시간에는 수강생들이 잘하다가도 막상 집에서 하려면 기억도 잘 안 나고 막히는 부분이 많아 혼자서 하기 어렵다며 교재를 추천해 달라는 요구가 많았다. 시중에 나온 많은 책을 살펴보다가 강의 시 교재로 사용할 수 있고 혼자서도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는 책을 SNS소통연구소 강사진들이 직접 집필하기로 했다. 지난 3개월간 독자의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책을 만들지 머리를 맞대고 고민을 거듭하며 원고를 쓰고 여러번의 퇴고를 거쳐 드디어 나만 알고싶은 유튜버 되기 노하우책이 세상에 나왔다.

가장 기본적인 유튜브 용어부터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해 자막을 넣고 인트로, 클로징영상을 만들어 업로드 하는것은 물론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생방송을 진행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담아냈다.

무료 콘텐츠를 활용하고 음악을 다운받아 첨부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구글 애드센스를 가입하고 유튜브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15가지 방법을 총망라해 정리 했다.

또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도 꾸준히 영상을 업로드 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현실임을 고려해 유튜브 채널개설 계획표를 첨부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해 미리 계획을 세우고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책을 구매한 유OO 씨는 시중에 나온 유튜브 관련 책들은 유튜버로 성공한 사람들에 대한 내용이 많아 거리감이 있었는데 이번 책은 유튜버가 되려는 사람들이 차근차근 따라 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되어있고, 글씨도 큼직해서 자꾸만 책이 보고 싶어진다열심히 공부해서 유튜버 강사에 도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국의 대형서점에서 절찬리에 판매 중이고 출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 책을 통해 많은 독자가 1인기업,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로 거듭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화순 2020-05-12 11:05:48
홍은희 기자님
소통대학교에서 이번엔 혼자서도 1인 유튜브가 될 수 있는 "나만 알고 싶은 유튜브 되기 노하우"란 좋은 책이 나왔네요.
책 소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