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서버임대업체 아이플러스텍, "서버 디가우징은 선관위에서 한다"
선관위 서버임대업체 아이플러스텍, "서버 디가우징은 선관위에서 한다"
  • 인세영
    인세영
  • 승인 2020.05.04 13:24
  • 댓글 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조작의혹으로 고소 고발이 난무하고 있는 가운데, 의혹을 제기하는측에서는 선관위 서버와 무선 네트워킹 시스템을 증거보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이에 대한 관리 책임이 어디에 있느냐도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미래통합당의 민경욱 의원, 김소연 미래통합당 대전 지역구 후보 등 이번 선거에서 낙선한 미래통합당 후보들을 비롯하여, 시민단체와 유권자들은 서버에 대한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본지는 중앙선관위의 서버를 임대 계약을 맺었던 아이플러스텍 측과 전화 인터뷰를 가졌다. 

아이플러스텍의 이정실 이사는 "중앙선관위와 서버 임대 계약을 한 것은 맞지만, 서버 임대 만료기간은 5월1일이 지난 지금도 아직 서버는 돌려받지 못한 상태다." 라고 전했다. 

서버의 디가우징과 데이타 삭제의 주체에 관한 질문에 이정실 이사는 "서버에 남아있는 자료를 삭제하는 것은 통상적인 절차이다." 라면서도 "저희가 임대해준 서버의 데이터 삭제는 디가우징 등의 방식으로 선관위에서 한다고 했다." 라고 밝혔다. 

즉 데이터 삭제 및 디가우징 등 복원불가한 방식으로의 삭제는 아이플러스텍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선관위에서 진행한다는 이야기다.

선관위와 아이플러스텍 간의 입찰공고 사이트 (조달청)에 나타나 있는 '과업지시서' 에는 

“을”은 임차기간 동안 생성 및 보관된 모든 자료와 데이터를 사업 완료 후 완전히 소거하여야 하며 소거 작업 완료 후 완료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위원회 보유 데이터 소거 솔루션을 활용하되 추가적으로 발생되는 장비 소요는“을”이 부담하여야 함

라는 조항이 들어있다.  중앙선관위는 아예 중앙선관위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소거 솔루션을 특정해서 모든 자료와 데이터를 지우도록 지시하고 있었다. 

이와 관련 아이플러스텍 이정실 이사는 "비용은 아이플러스텍에서 부담하는 것으로 계약서 상에는 되어 있지만, 아뭏튼 데이터 삭제는 선관위에서 진행한다. "라고 추가했다. 

한편 아이플러스텍의 대표자 국적에 대한 논란에 대한 질문에서는 " 김성철 대표의 국적은 한국인이 맞다." 라면서도 직접 만나 인터뷰를 해보고 싶다는 본지의 요청에는 "김성철 대표는 회사에 잘 나오지 않는다. 다른 업무를 보고 있다." 라고 전했다. 당분간은 만날 수 없을 것이라는 답변이었다. 

중앙선관위에서 이번 이슈와 관련해서 유선상으로 별도의 지시나 당부가 있었는지 묻는 질문에는 "없었다."라면서 "저희같은 영세한 업체가 이런 식으로 안좋게 소문이 나면 사업하기 힘들어진다. 저희는 서버를 임대만 해준것이고 안에서 서버를 가지고 뭘하는 지는 선관위만 알수 있다." 라고 선을 그었다. 

아이플러스텍의 대표자인 "김 성 철"의 글자 간격이 나머지 이름과 다르다. /이미지=조달청 나라장처 발췌

일각에서는 조달청 입찰내역 등에 김성철 대표자의 표기가 "김성철" 로 글자간의 간격이 붙어 있지 않고, "김 성 철"로 글자 사이의 간격이 떨어져 있는 것을 두고, 외국인 표기법에 의한 것이 아니냐면서 중국계 외국인이라는 의혹이 일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 아이플러스텍 측은 "대표자는 한국인" 이라면서 "법인등기부등본을 떼보면 나오지 않겠느냐" 라고 밝혔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3일 이례적으로 보도자료를 내고  "사전투표 및 개표과정 등에서의 조작·부정은 절대 있을 수 없다"며 "유튜브 등에서 제기되는 일방적인 주장에 현혹되지 않기를 부탁드린다"라면서 "개표 보고(집계) 시 다른 통신망과 분리된 폐쇄망을 사용하므로 해킹이 불가하다"며 조작 가능성이 없다고 해명했다.  이밖에 사전투표 장비에 중국 화웨이 장비를 사용해 결과를 조작한다는 의혹, 임차 서버 폐기로 선거 조작 증거를 인멸했다는 주장도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했다. 

중앙선관위가 사실관계를 명확히 밝힐 수 있는 서버에 대한 디가우징(폐기하여 복원 못하도록 하는 것)을 진행했는지에 대한 여부는 아직 확인이 되지않고 있는 가운데, 5월5일 중앙선관위 건물 앞에서 대규모 항의 집회도 예고되어 있어  사전선거에 부정행위 의혹에 대한 논란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소영 2020-07-27 20:22:38 (221.150.***.***)
지금 대한민국에 언론은 파이넨스투데이와 안동데일리만 있다. 부정선거는 자유민주주의 근간을 뒤흔들 범죄건만 대다수 언론은 정권 눈치만 보면서 납작 업드려 있다. 선거법에 허용되지 않은 화웨이 무선망,. 선거인보다 투표지수가 많이 나온 수많은 선거구, 교부수와 투표지수가 -1이 된 비정상적인 역대 최대 결과등 역대 어느 총선에서도 볼 수 없었던 부정의 증거가 차고 넘친다. 107건이 넘는 선거소송, 기독자유당의 비례투표 선거소송에서 재개표확인시 서버 포렌식은 필수다. 절대 서버를 디가우징 해서는안 된다.
투표없이 민주없다 2020-05-09 09:05:41 (175.223.***.***)
21세기형 사이버 개표조작!
꼬리 잡히자 빵박스까지 동원해 짜맞추기 시도?

전자개표기 작동 프로그램이나
중앙서버 로그 데이터(Log data)는 손 안댔는지?

정권만 쥔다면 뭐든 한다는 무리들이 우리나라에 정치후진국이란 오명을 안기겠지만

사람다운 삶에 필수요건인 자유를 지키려는 우리 국민 한사람한사람의 노력은

세계인들에게 희망을 안겨줄 겁니다.

선관위는 4•15 개표 쿠데타 진압에 적극 협조하라!!
소란 2020-05-07 19:18:40 (220.116.***.***)
중국에도 아이플러스텍이라는 회사가 있다네요
짜고친 총선 2020-05-06 23:52:24 (106.102.***.***)
정말 심각하네 중앙선관위와 아이플러스텍의 계약서 자체에도 벌써 문제가 있다.첨부터 중앙선관위가 보유하고있는 데이터 소거 솔루션으로만 모든 자료와 데이터를 지워라? 그런데도 비용은 계약상으로는 아이플러스텍이 지불하게 돼 있지만,실질적 데이터 삭제는 전적으로 선관위가 한다? 여기서부터 벌써 구린내가 폴폴 풍긴다.한 국가의 선거를 이런 듣보잡 회사와 계약해 치렀다고? 야당들 정신좀 차려라 21세기에도 부정선거는 충분히 가능하다.빨리 서버와 무선네트워킹 시스템을 증거보전 해라 선관위가 증거인멸하기 전에..친문 일당들과 중앙선관위,서버 임대회사의 짜고친 고스톱일 확률이 아주 높다.야당들은 이 문제의 중차대함을 하루빨리 인식해 즉각 대응하라
이효정 2020-05-06 09:19:32 (175.193.***.***)
의심하지 않도록 좀 확실하게 일처리 할 수없나요?
선거를 믿음직스럽지 않은 회사에 맡기다니 이건 정말 있어서는 안 될 일이 계속일어나니 불신만 가득.
진실은 언제나 이깁니다.
어느 쪽이 진실이든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제발 진실이 밝혀지길 바랍니다.
그리고 뭔 대표가 자리를 비우지??
대표가 수상하다.그런 회사에 일 주는 사람.조직 다 문제가 있다고 본다
박은경 2020-05-04 18:40:10 (31.13.***.***)
국민이 알고 싶은 뉴스 전달 감사드림. 요즘 뉴스는 fntoday와 가세연만 봄. 그나마 기자가 취재하고 국민이 알고 싶은 정보 발로 뛰며 직접 작성한 기사로 지면 채우는 듯함. 쑤레기 연합뉴스나 뉴욕타임즈 번역질 배설물 기사만 내는 뉴스보다 훨씬 나음. 기사 달랑 10개만 있어도 좋으니 직접 기사가 몸 움직여 취재한 기사 신뢰하겠음. 서버 회사는 역사의 죄를 짓지말고 국민적 의혹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서버 가우징 미루겠다고 선언해야 할 것. 그나마 선관위 결정 책임이라도 미룬 것 지켜 보겠음.
이상해 2020-05-04 17:32:03 (211.230.***.***)
지금 이 상황에 대표가 자리 비우고 해야 할 더 중요한 일이 뭐가 있나요. 누가 보면 글로벌한 대기업 회장님인줄 알겠습니다. 대기업 회장도 이런 이슈가 생기면 인터뷰하겠네요...기자님 조금더 취재해주셨으면 합니다. 저말을 믿을 사람이 몇이나 될까 모르겠네요..
박하율 2020-05-04 16:04:04 (223.62.***.***)
기사 내용 감사합니다
추가 궁금증이 있읍니다
더민주당내의 각종 선거도 조작된 것이라고
믿고 있읍니다
1.각종 내부 경선 즉, 대선 경선, 비선 후보 결정, 총선 후보 결정시의 선거에는 어느 소보업체를 사용했는지 혹시 동알 업체가 아닌지
궁금합니다
2.이번 총선의 유력 증거를 남긴 이근형, 박시영은 둘다 윈지컨설팅의 전직, 현직 CEO들입니다
총선 개표가 유튜브 방송인 박시영의 눈에서
박시영의 사전투표 개표하면 뒤집는다고 교만함등 좌우 끝에 있는 젊은 친구들이 조작 프로그램과 분명 관계가 있을 것 같읍니다
혹시 서버임대 회사도 윈지컨설팅과 관계가 없는지 알고 싶읍니다
감사합니다
tbg 2020-05-04 15:03:37 (117.111.***.***)
중앙선관위는 말로만 부정선거가 아니다고 할게 아니라 서버와 사용된 컴퓨터로그, 외부통신까지 전부 공개하라~!!!!
ㅇㅇ 2020-05-04 14:40:42 (121.137.***.***)
귀화해서 한국 국적 있는건 아니고 ?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